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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란, '익스프레스' 론칭 7개월 만에 주문액 2천억원 달성


입력 2022.11.22 09:52 수정 2022.11.22 09:52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발란

발란은 발란 익스프레스 서비스 론칭 7개월 만에 누적 주문 금액 2000억원을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발란이 지난 3월 론칭한 발란 익스프레스는 고객이 오후 1시 전까지 결제하면 당일 밤에 받아볼 수 있는 오늘도착과 당일 출고하는 오늘출발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은 매월 평균 4000여 건씩 추가되는 발란 익스프레스 전용 서비스 상품을 통해 다양한 럭셔리 상품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배송 경험을 누릴 수 있다.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발란 익스프레스의 총 주문 건수는 약 45만 건(전체 주문 95만 건의 47%), 누적 주문 금액은 약 2000억원을 달성했다. 그 중 5월의 주문 건수와 주문 금액이 가장 높았으며 각각 약 9만4000건과 439억원을 기록했다.


발란 측은 5월에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됐지만 비대면 쇼핑에 익숙한 고객들이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을 한눈에 비교하고 본인이 원하던 상품을 용이하게 찾는 등 럭셔리 쇼핑을 편하고 빠르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했다.


제품 구매 시 당일 출발하는 오늘출발을 가장 많이 이용한 지역은 경기(12만3000건)였으며, 그 뒤는 ▲서울(8만5000건) ▲인천(2만6000건) ▲부산(2만3000건) ▲대구(1만7000건)로 나타났다. 이용자 연령은 20·30세대가 전체 주문자의 48%를 차지했으며, 20대 주문 건수가 10만9000건으로 가장 많은 이용률을 보였다. 30대와 40대가 약 10만1000건, 7만9000건을 기록해 20대부터 4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럭셔리 상품도 빠르게 배송 받는 경험을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카테고리에서는 여성, 남성,골 프 순으로 많은 주문 건수를 기록했으며, 그 중 남성은 의류를, 여성은 가방을 가장 많이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형준 발란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발란 익스프레스 서비스는 럭셔리 쇼핑의 배송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첫 출발이었으며 숨은 고객의 니즈를 발굴하면서 단기간에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발란은 퀵 커머스의 물류 효율을 지속적으로 높일 계획이며 장기적으로는 럭셔리 고객 맞춤형 배송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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