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포천시, 관내 3개 대학과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2.12.28 11:11 수정 2022.12.28 11:11        김성훈 기자 (sunghoon@dailian.co.kr)

경복대․대진대․차의과학대와 지역경쟁력 강화와 지역사회 발전 협력

포천시와 관내 3개 대학의 상생발전 업무협약식ⓒ포천시

포천시는 지역경쟁력 강화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관내 소재 경복대학교, 대진대학교, 차의과학대학교와 상생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포천시와 3개 대학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해 지역주민의 전문교육을 위한 성공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원함으로써 지역경쟁력 강화와 상생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사회 협력·공헌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지역사회 발전 및 대학의 교육·연구에 대한 협력 ▲평생교육 및 대학생 멘토 등 교육지원사업 추진 ▲상생협력을 위한 행정지원 ▲대학 학교운동부 창단 협력사업 추진 등이다.


김경복 경복대학교 총장은 “관내 3개 대학이 함께 뜻깊은 자리를 갖게 돼 기쁘다”며 “지역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영문 대진대학교 총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포천시와 3개 대학이 모두 상생발전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동익 차의과학대학교 총장은 “대학의 문턱을 낮추고 앞으로도 포천시와 협조하겠다”고 강조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3개 대학과 포천시가 함께 협력하며 지역발전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갔다”며 “앞으로 정기적으로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김성훈 기자 (sunghoo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김성훈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