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클래리베이트, 연례보고서 통해 15개의 잠재적인 블록버스터급 신약 발표


입력 2023.01.11 14:58 수정 2023.01.11 15:10        김준평 기자 (kimjp234@dailian.co.kr)

신뢰할 수 있는 정보와 분석 서비스 제공을 통해 전 세계 고객의 혁신 속도를 높이는 글로벌 선도 기업 클래리베이트(Clarivate)가 연례 보고서 2023 블록버스터 신약 보고서를 발간했다.


올해로 10년째를 맞은 본 보고서는 치료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고 미충족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약물에 대한 심층적인 예측 분석을 제공한다. 이에 70개 이상의 '주목해야 할 약물’들을 식별하고 끊임없이 진화하는 의약품 혁신 환경에서 핵심 산업 자원 역할을 하고 있다.


클래리베이트는 해당 보고서를 통해 2023년에 시장에 출시하거나 주요 적응증을 추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15개의 약물들을 식별했다. 본 약물들은 2027년까지 블록버스터급 약물로 성장하거나(기준: 5년내 10억달러 이상의 매출 달성) 전세계 수백만명의 환자들에게 이익을 주며 상업 및 의학계의 게임 체인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클래리베이트 애널리스트들은 임상후기 단계에 있는 15개의 치료제 또한 식별했다. 이와 관련된 병증에는 HIV, 파킨슨 병, 크론병, 탈모증, 다발성 골수종 및 유방암 등이 포함되고 이에 더해 치료하기 어려운 상태에 있는 상태에 있는 광범위한 치료법이 포함되어 있다.


클래리베이트의 2023 블록버스터급 신약리스트는 질병의 진행을 막거나 역전시킬 수 있는 약물이나 생물학적 제제를 찾느라 낭비되는 시간을 줄여주는 맞춤 의약품 및 특정 바이오마커를 타겟으로 한 치료제로 구성되어 있다. 이를 위해 클래리베이트 분석가들은 승인을 받았거나 출시할 준비가 된 신약 및 생물학적 제제 중에서5년내 블록버스터급 약물로 성장하거나, 환자들의 충족되지 않은 요구를 충족시키며 패러다임의 변화를 이끌 15개의 약물을 식별했다.


보고서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 지난 7년간 FDA의 승인의 25%를 차지한맞춤 의학이 약속에서 현실로 진화되고 있다.맞춤 의학은 항암제 및 희귀질환 치료를 넘어 성공을 거두고 있으며, 이전에는 치료할 수 없었던 상태에 있는 환자들의 치료법 개발을 촉진시키고 있다.


둘째, 중국본토에서 블록버스터급으로 성장할 수 있는 약물에 대해 다루고 있다. 이와 관련해 클래리베이트는 글로벌 및 중국 내 제조 자산을 포함해 2030년까지 중국본토에서 블록버스터급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있는 9개의 약물을 선별했다. 선정된 9개 약물 중 8개는 항암제로 중국본토에서 증가하고 있는 암에 대한 부담을 해결하는데 초점을 맞추었으며 Healthy China 2030에 따른 의료개혁에 의해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셋째, UN의 SDG가 혁신적인 약물 개발을 촉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목표는 결핵, 이는 결핵, 말라리아, 소외성 대질환의 유행종식과 간염, 수인성 질병 및 기타 감염성 질병퇴치에 관한 내용 뿐 아니라, 예방 및 치료를 통해 비 전염성 질병으로 인한 조기 사망을 감축시키고 정신 건강 및 복리증진을 장려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올해 2023 클래리베이트 블록버스터급 보고서에 오른 약물은 ▲UCB의 Bimekizumab (BIMZELX®) ▲AstraZeneca의 Capivasertib (AZD5363) ▲ GSK plc.의 Daprodustat (GSK1278863/Duvroq) ▲ Bristol Myers Squibb의 Deucravacitinib (SOTYKTU™/BMS-986165) ▲ AbbVie의 Foscarbidopa/foslevodopa (ABBV-951) 등이다.

김준평 기자 (kimjp234@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