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경기도의회는 23일 본회의를 열어 국민의힘 소속의 유영일(안양5·사진) 의원을 도시환경위원장으로 선출했다.
같은 당 백현종(구리1) 전 위원장이 지난해 8월 22일 사퇴한 지 7개월 만이다.
백 전 위원장은 도의회 의장 선거 패배의 책임을 둘러싸고 국민의힘이 내분에 휩싸이자 곽미숙 대표의원의 사퇴를 요구하며 위원장직을 그만뒀다.
유 위원장의 임기는 내년 6월 30일까지다.
경기도의회 '경기북부특별자치도' 특위 구성
경기도의회가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특별위원회 구성을 추진한다.더불어 민주당 오석규(의정부4) 의원은 도의회 차원의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고자 올 상반기 특위를 발족할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오 의원은 도의원 156명 전원의 동의를 받아 특위 구성안을 대표 발의한 뒤 다음 달 본회의에 상정하기로 했다.오 의원은 "경기북부특별자치도는 올해 경기도 차원의 주민투표가 제안된 만큼 공론화를 위해 빨리 도의회에 전담반을 구성해야 한다"고 특위 설치 중요성을 강조했다.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는 김동연 도지사의 대표 공약…
경기도의회 민주당, '대일굴욕 외교 대책위원회' 출범…정부 강제징용 해법 무효화 행동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16일 도의회 본회의장 앞에서 '대일굴욕 외교 대책위원회' 출범식을 열고 "윤석열 정부는 당사자와 국민께 즉각 사죄하라"고 밝혔다.이날 민주당 의원들은"치욕적인 강제징용 해법 즉각 철회하라" 등 구호를 외치며 윤석열 정부의 강제징용 해법을 규탄했다.이들은 "일제 강점기 강제동원 피해자에 대한 배상금을 국내기업과 민간모금을 통해 지급하겠다는 윤석열 정부의 결정은 일제 침략에 면죄부를 준 것"이라며 "불법행위에 대한 위자료 청구권을 인정한 대법원의 판결을 정부 스스로가 전면 부정한 폭거"라고 주장했다.남종섭(용…
경기도의회, 제367회 임시회 개회…조례안 등 65개 안건 심의
경기도의회가 14일 제367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0일 간의 의사일정에 돌입한다.도의회는 이번 임시회에서 마약용어 정비 조례안 등 65개 안건을 심의하고, 도와 도교육청 행정에 대한 질의 등을 진행한다.염종현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방의회의 실질적 권한 부재 상황 등을 설명하며 국회와 중앙정부에 '깊은 반성'을 촉구했다.그는"지난 2월 27일 국회 본회의에서 지방자치법 개정안이 통과됐고,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운영과 산하기관 인사청문회 시행을 위한 법적 근거가 마련됐다"며 "1991년 지방자치제 부활 이후 3…
김동연, 경기도의회 각 상임위와 '소통·협치' 나서
기획재정위원회와 첫 간담회…“큰 성과 내도록 하겠다”
장제원 전 의원, 서울 오피스텔서 숨진 채 발견…현장서 유서 발견
'헌재 19년 연구관'이 '尹 탄핵 기각' 확신하는 배경은 [정국 기상대]
공매도 전면 재개되니 '증권주' 주목…외인 투심 몰릴까
김수현 기자회견 본 누리꾼 "왜 신뢰가 떨어지냐면...모순적"
문제 없다던 백종원 농약통 소스…'녹' 더럽게 묻어 나왔다
부친 장제원 비보 몰랐나…노엘, 팬들에 감사글
실시간 랭킹 더보기
정치 많이 본 기사 더보기
민경우의 운동권 이야기
사법부의 정치 편향성을 어떻게 볼 것인가?
정기수 칼럼
보수, 이재명을 법으로 아웃시키는 꿈 깨라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인생을 바꾸는 다정함의 힘
‘선수는 무슨 죄?’ 한국 럭비는 왜 그들만의 리그를 치르고 있나 [기자수첩-스포츠]
도둑맞은 광화문 [기자수첩-정치]
한·중 ‘해빙무드’ 속 잊지 말아야 할 것 [기자수첩-유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