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2025 한국라크로스 유·청소년클럽리그, 상반기 U-19 대회 개최


입력 2025.04.15 11:20 수정 2025.04.15 11:20        김윤일 기자 (eunice@dailian.co.kr)

ⓒ 한국라크로스협회

한국라크로스협회는 오는 5월 31일부터 세 번에 걸쳐 ‘2025 한국라크로스 유·청소년 클럽리그(I-LEAGUE) 상반기 U-19’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유·청소년 클럽리그(이하 I-리그)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라크로스협회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유·청소년 클럽리그이다. 2025년에 처음으로 ‘I-리그 소규모 리그 종목’으로 선정되어,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이번 리그는 라크로스의 저변 확대와 클럽 시스템 정착을 목표로 하며, 상, 하반기에 걸쳐 U-19, U-16, U-14 세 부문으로 나누어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상반기 리그의 개막전은 U-19 부문으로 시작되며, 경기도 광주시 팀업캠퍼스에서 5월 31일과 6월 1일 양일간 남·여 각 부문별 풀리그(Pool League) 방식으로 예선 경기가 치러진다. 이후 6월 7일에 플레이오프와 순위결정전을 통해 상반기 최종 순위가 결정된다.


한국라크로스협회는 이번 리그를 단순한 경기 운영을 넘어, 참가자들의 실력 향상과 라크로스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도 마련할 계획이다. 대회 기간 중 참가 선수와 관람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체험 부스가 운영 될 예정이며, 향후에는 지도자 강습회, 심판 강습회, 일일클리닉, 해외 교류 프로그램 등 성장 지원 프로그램 또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통해 협회는 유·청소년 선수 및 지도자들의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겠다는 입장이다.


한국라크로스협회 관계자는 “이번 I-리그는 유·청소년이 보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라크로스를 경험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대와 지역의 참여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김윤일 기자 (eunic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