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수·이낙연 회동…"'개헌 연대' 구축해 개헌 추진 협력"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입력 2025.05.06 14:26  수정 2025.05.06 14:37

李 "헌법 개정 통해 정상 국가 되돌릴 것"

韓 "오랜 정치 경험 가진 이낙연과 협의"

한덕수 무소속 대통령 선거 예비 후보와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6일 서울 중구 달개비 컨퍼런스하우스에서 오찬회동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 ⓒ뉴시스

한덕수 무소속 대선 예비후보와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개헌 연대를 구축해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 고문은 6일 서울 중구의 한 식당에서 한 후보와의 오찬 회동을 한 뒤 기자들과 만나 "대한민국이 악마의 계곡을 넘어 새로운 희망이 움트는 제7공화국으로 가도록 뜻을 같이 하는 사람들과 함께 개헌 연대를 구축해 개헌을 추진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고문은 "제왕적 대통령제를 특징으로 하는 현행 87년 헌법 체제는 미친 계엄과 잇따른 탄핵 같은 폐해를 드러내며 이미 죽은 체제가 됐다"며 "그런데도 이 헌법을 유지하려는 세력은 개헌 대신 입법 독주를 통해 괴물 국가를 만들려 하고 있다"고 했다.


이 고문은 "이번 대선은 헌법 개정을 통해 정상 국가로 갈 것이냐, 입법 폭주를 통해 괴물 국가로 갈 것이냐의 대결"이라며 "헌법 개정을 통해 대한민국이 정상 국가로 되돌아가도록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한 후보도 "오랜 정치 경험을 가진 이낙연 전 총리가 개헌 연대 통해 우리나라의 정상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역할을 해주고 또 앞으로도 많은 충고와 노력을 해주겠다는 데 대해 정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더욱더 이낙연 총리와 협의해 가면서 이런 모든 노력이 반드시 성공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1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무착
    고향 앞으로 갓 !  김문수후보님과는 색깔자체가 안맞는다,,정책도 그렇고 ,,,,
    2025.05.06  03:52
    0
    0
1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