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어나니머스, 공격개시? 트위터에 ‘탱고다운’


입력 2013.06.25 11:55 수정 2013.06.25 12:07        목용재 기자

어나니머스 일원 추정 트위터 “북한의 웹사이트들 격은 정오에 이뤄질 것”

어나니머스 일원으로 추정되는 트위터리안이 북한에 대한 해킹 공격을 시작했다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트위터 화면 캡쳐)

국제해커 그룹인 ‘어나니머스’가 북한이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에 대한 대대적인 공세를 벌이기 시작한 것으로 보인다.

어나니머스로 추정되는 트위터리안의 트위터에 '탱고다운'이라는 멘션과 함께 북한 사이트들의 주소가 게재되기 시작했다.

어나니머스의 일원으로 보이는 트위터리안 ‘@Anonsj’에 따르면 어나니머스는 현재 ‘우리민족끼리(uriminzokkiri.com)’ ‘노동신문(rodong.rep.kp)’ ‘조선중앙통신(kcna.kp)’ ‘고려항공(airkoryo.com.kp)’ ‘벗(http://www.friend.com.kp)’ 등 북한 사이트들을 공격했다. 현재 우리민족끼리 사이트에 대한 접속은 차단돼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 트위터리안은 자신의 트위터에 해킹에 성공했다는 의미의 “탱고다운(Tango Down)”이라는 멘션과 함께 북한 사이트 주소를 하나씩 게재하고 있다.

어나니머스의 북한 사이트에 대한 첫 공격은 10시 15분경 조선중앙통신을 대상으로 이뤄진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이 트위터리안은 “북한의 웹사이트들은 온라인 상에 있다. 공격은 1시간 16분 후(정오)에 이뤄질 것(it is online all of North Korean Websites. the attack will be 1hour 16 minutes later)”이라며 본격적인 공격은 12시에 이뤄질 것이라고 시사했다.

또한 이 트위터리안은 공격 개시 전날인 24일엔 “현재 언론의 여러 왜곡된 보도에 대해 말하자면 내일 계획은 사이트 공격뿐”이라면서 “그외는 해당되지 않으며 정보공개는 언제 될지 미지수인 상황이다. 정보의 대부분은 위키리크스(wikileaks)에 넘길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 트위터리안은 이날 오전 청와대 사이트에 대한 해킹과 관련해선 “우리가 청와대를 해킹하지 않았다(WE DID NOT HACKED 'BLUE HOUSE')”라고 밝혔다.

목용재 기자 (morkka@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목용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