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롤 점검 끝났다 "무엇이 변했나?"


입력 2013.08.16 11:46 수정 2013.08.16 11:51        스팟뉴스팀

롤 점검 소식에 일부 소환사 "새로운 아이템 공개?"

16일 라이엇게임즈는 '리그오브레전드(롤)' 서버 점검을 오전 11시12분에 완료됐다고 홈페이를 통해 알렸다. 롤 홈페이지 화면 캡처

라이엇게임즈가 개발 및 서비스 중인 AOS 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 서버 점검이 당초 알려진 오후 1시보다 2시간 정도 이른 오전 11시12분에 완료됐다.

이에 따라 현재시각 11시19분 롤에 정상적으로 접속할 수 있게 됐다. 라이엇게임즈에 따르면 이번 서버 점검의 핵심은 ‘안정성 확보’라고 한다. 그동안 불안정했던 서버를 안정화하는데 초점을 두고 서버 점검을 진행했다는 것.

이번 서버 점검의 구체적인 내용은 '일부 서버의 GSM 재시작'과 '게임 DB 재시작' 그리고 '상점 DB 서버 재시작'이다. 라이엇게임즈는 이번 점검으로 게임 중 접속이 종료되는 현상이나, 게임 저장 시 로딩이 지연되는 현상이 개선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 상점 페이지 로딩 속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롤 서버 점검 내용이 ‘상점’과 관련 있다고 알려지면서, 새로운 아이템이 공개되는 게 아니냐는 일부 소환사들의 추측이 이어졌었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서버 점검이 ‘안정화’에 있었다고 밝힘에 따라 새로운 아이템은 공개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