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CJ제일제당, 국내 최초 비타민D 함유한 포장두부 출시


입력 2015.03.30 09:25 수정 2015.03.30 09:31        김영진 기자

가격 할인 경쟁 중심 시장 공략 탈피...영양 강화한 프리미엄급 두부로 시장경쟁력 차별화

CJ제일제당은 최근 주력 두부제품인 '행복한콩 국산콩 두부'를 두부의 칼슘성분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D를 함유한 '행복한콩 국산콩 비타민D 두부'로 전면 리뉴얼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비타민D 두부는 가격 할인 경쟁 중심의 포장두부 시장에서 '영양성분 강화'라는 새로운 카드로 매출 및 시장점유율을 끌어올리고 소비자들에게는 '건강'이라는 가치를 부여하기 위해 선보이게 됐다는 설명이다.

또한 이 제품은 두부에 함유된 칼슘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몸에 잘 흡수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는 점을 충족시켰다. 실제로 칼슘영양제나 고칼슘 우유와 치즈 등에는 모두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D를 함유하고 있다.

비타민D 두부 한 모에는 성인 1일 비타민D 권장섭취량인 5 마이크로그램이 들어있다. 칼슘과 비타민D 섭취가 부족한 현대인들이 일정량의 칼슘과 비타민D를 보충할 수 있다.

여기에 천일염를 첨가해 기존 두부의 고소한 맛을 한층 더 살린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300g에 3280원(할인점 기준)이다.

CJ제일제당 '행복한콩 두부 마케팅 담당 구계영 부장은 "그 동안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두부'를 생산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면 이제는 신선하면서도 '건강하고 맛있는 두부'로 시장 패러다임을 바꾸기 위해 이번에 주력 제품을 리뉴얼하게 됐다"며 "두부를 통해 단백질 건강은 물론 현대인들에게 부족한 비타민D 건강까지 챙길 수 있어 큰 인기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김영진 기자 (yjk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영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