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국편, 국정 역사교과서 집필진 구성 마무리


입력 2015.11.20 21:32 수정 2015.11.20 21:44        스팟뉴스팀

이달 말부터 교과서 집필 시작할 예정

국사편찬위원회(국편)가 국정 역사교과서 편찬을 위한 집필진 구성을 마무리한 것으로 알려졌다. 집필진 구성이 마무리됨에 따라 이달 말부터 본격적으로 교과서 집필 작업이 시작될 예정이다.

20일 국편에 따르면 이날 중 국정 역사교과서 집필진 구성을 마무리하고 이달 말부터 본격적인 집필에 착수할 계획인 것으로 파악됐다.

집필진 수는 신형식 이화여대 명예교수 등 이미 내정된 대표집필진을 포함해 당초 공지했던 36명에 몇명이 더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집필진 명단은 원고 초안이 나오는 내년 3월쯤 공개될 전망이다.

국편 관계자는 "최대한 빨리 공개한다는 원칙은 변함이 없으나 당장 공개하면 집필에 지장을 줄 수 있다는 우려가 계속 나오고 있다"며 "집필진 구성이 완료된 뒤 집필자들과 국편이 함께 논의해 공개 시점 등을 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집필진 구성이 마무리됨에 따라 이달 말부터 본격적으로 교과서 집필 작업이 시작된다. 김정배 국편 위원장은 오는 30일경 편찬 기준을 직접 설명할 예정이다.

교육부도 교과서 집필 과정을 심의할 교과서 편찬심의위원 구성을 마무리하고 다음주 중 대상자에게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편찬심의위원 역시 비공개된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