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 조림' 그대로 재현... 매콤, 짭조름한 맛 특징
편의점 CU(씨유)에서는 백종원 도시락 시리즈 3탄인 'CU 백종원맛있닭가슴살 정식 (3900원)'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CU는 지난 달 출시한 백종원 도시락(2종)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1월 1일부터 약 보름간 CU 전체 도시락 매출이 전년 대비 285%에 신장하는 성과를 거뒀다.
백종원 도시락 시리즈의 인기를 이어갈 '백종원맛있닭가슴살 정식'은 백종원 요리연구가의 인기 레시피인 '닭조림백반'을 그대로 도시락으로 옮겨왔다.
이번 도시락은 누구나 좋아하는 '닭고기'를 메인으로,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을 양념에 충분히 숙성시킨 후 조려 닭가슴살 특유의 퍽퍽함 없이 촉촉한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뼈 없는 순살 닭고기를 사용했기 때문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또한 달콤한 양파와 감칠맛을 더하는 감자, 알싸한 붉은 고추 등 다양한 채소를 함께 넣고 조려내어 매콤달콤한 맛과 색을 살렸다.
전체 반찬 중 메인 반찬인 '닭가슴살 조림'이 54%를 차지할 정도로 양 역시 푸짐하다.
밑반찬으로는 칠리한입돈가스와 호박볶음을 기본으로, 백종원 도시락 시리즈의 대표 반찬인 분홍 소시지와 계란구이까지 담아 구성했다. 분홍 소시지는 기존의 튀김 방식 대신 구이 방식으로 흑후추까지 더해 담백하고 깔끔한 맛으로 변화를 줬다.
BGF리테일 김정훈 간편식품팀장은 "CU의 백종원도시락은 유명 식당 부럽지 않은 맛은 물론, 푸짐한 양과 집밥 같은 구성으로 최근 소비 트렌드인 '가성비'에 부합하는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CU는 보다 좋은 품질의 간편식사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