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알리안츠생명, 수익률 경쟁 '(무)올라잇변액적립보험' 출시


입력 2016.02.29 10:40 수정 2016.02.29 10:42        배근미 기자

인터넷보험 최초로 변액적립보험에 '자산운용사간 수익률 경쟁' 기능 도입

수수료 없이 연 12회까지 자산운용사 변경 가능...연금전환 특약 통해 노후 활용

알리안츠생명은 온라인보험 최초로 자산운용사 간 경쟁 기능을 도입한 (무)올라잇변액적립보험을 자사 인터넷 보험 홈페이지(www.allrightlife.co.kr)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알리안츠생명

알리안츠생명은 온라인보험 최초로 '자산운용사 간 경쟁 기능을 도입한 '(무)올라잇변액적립보험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무)올라잇변액적립보험은 변액적립보험에 '자산운용사간 수익률 경쟁' 기능을 도입해 고객들이 최적의 수익률을 올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 상품은 안정성이 높은 채권형 펀드와 국내 자산운용사들에 의해 운용되는 6종의 자산배분 펀드 등 총 7개의 펀드로 구성됐다. 고객들이 직접 펀드를 선택했던 기존 변액보험 상품과 달리, 동일한 자산배분 유형의 6개 펀드를 대상으로, 자신의 자산을 운용해 줄 운용사를 선택할 수 있다.

6개 자산운용사들은 사전에 주어진 위험수준 내에서 자산을 운용하게 되며, 10% 이내의 목표 변동성을 준수해야 해 고위험성보다는 안정적인 수익창출을 목표로 경쟁하게 된다.

고객은 알리안츠생명 사이버센터와 스마트폰 어플 모바일센터를 통해 자신의 자산운용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또 별도의 수수료 없이 연 12회까지 자산운용사(펀드)를 변경할 수 있다.

월 적립식 저축성변액보험 상품으로 1년 이상 유지시 보험차익에 대한 이자소득세가 비과세되며, 경제사정에 따라 보험료 납입을 일시 중지하거나 여유자금을 추가 납입할 수도 있다.

보험기간 동안에는 사망원인에 관계없이 사망보험금을 지급하며, 이미 납입한 보험료를 최저사망보험금으로 보증해준다. 10년 이상 경과된 유효한 계약의 경우, 연금전환 특약을 활용해 적립금을 노후대비 연금으로 수령할 수 있다.

가입연령은 만 15세부터 70세까지이며, 월납형은 월 10만원부터 1만원 단위로 가능하다.

한편, 알리안츠생명은 2015년 7월 인터넷 보험 브랜드인 '올라잇(AllRight)'을 런칭하고 인터넷 시장에 최적화된 보험 상품들과 온라인보험 최초로 올라잇코치, 올라잇 페이백 서비스, 해외응급지원서비스 등 고객의 건강과 라이프스타일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배근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