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모리, 산양유제품 등 중국 위생허가 신규 취득
중국 CFDA로부터 산양유 보습라인 포함 34개 품목 위생허가 신규 취득
토니모리는 중국 국가식품의약품감독관리총국(CFDA)로부터 내추럴스 산양유 보습라인을 포함한 34개 품목에 대해 위생허가를 신규로 취득했다고 24일 밝혔다.
기존에 취득 완료한 323여개 품목에 신규 등록한 34개 품목과 세트상품을 더해 총 360여개의 제품에 대한 위생허가 취득을 완료함으로써 보다 적극적으로 중국 시장 진출에 나설 예정이다.
CFDA는 중국시장 진출에 필수적인 제품규격인증으로 심사기준이 매우 엄격하며 최종 승인되기까지 품목에 따라 최소 6개월에서 12개월 가까이 소요되기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활발히 중국 진출을 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토니모리는 2012년부터 현재까지 약 360여개의 제품 위생허가를 취득함으로써 안정적인 제품 유통 및 판매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토니모리가 기존 위생허가를 취득한 제품은 결한방 라인과 플리리아 뉴트라 에너지 라인, 매직 푸드 바나나 라인과 피치핸드크림 등의 펀 라인, 그리고 키스러버 스타일 등이 있다. 또한 최근 3개월 동안 추가로 위생허가를 취득한 제품은 내추럴스 산양유 보습라인과 바이오이엑스 라인, 타임리스 이엑프이펙터 라인, 그리고 순수에코 대나무 시원한 물 수딩 젤 등 이다.
특히 이번에 위생허가를 취득한 제품 중 내추럴스 산양유 보습 라인은 중국인들이 프리미엄 성분으로 여기는 산양유 성분을 메인으로 한 스킨케어로 중국인들이 한국을 방문할 때 꼭 빼놓지 않고 사가는 토니모리 베스트 스킨케어 라인이다. 주력 제품에 대한 위생허가를 취득함으로써 중국 현지에서도 적극적인 판매와 마케팅 활동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토니모리 해외영업팀 관계자는 "현재 위생허가 취득 예정인 품목을 합하면 연내 500여개 이상의 품목에 대한 위생허가 등록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며 "다양한 제품을 바탕으로 보다 적극적으로 중국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토니모리는 칭다오에 현지법인을 설립한 상태로 현재 상해, 북경 등 중국 1선 도시를 비롯하여 총 60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며, 중국 최대 유통채널인 왓슨스 2055여개 지점에 입점돼 있다. 또한 2017년 중국 현지에 제조공장 설립을 통해 중국 특화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