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스낵컬쳐 콘텐츠 기반의 채널 ‘tagTV’ 개국


입력 2016.05.11 10:51 수정 2016.05.11 11:12        스팟뉴스팀

‘해시태그·공유’ 바탕의 오픈형 채널

TV와 온라인을 넘나들며 세상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내는 tagTV가 11일 정식으로 개국한다. ⓒtagTV
세상의 모든 #(해시태그)을 담은 ‘tagTV’가 11일(오늘) 정식으로 개국한다.

tagTV는 ‘세상의 모든 #을 담다(부제 : #세상의 모든 이야기)’를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TV와 온라인을 넘나들며 우리가 몰랐던 스타의 이야기나 풍문으로만 떠돌던 세상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낼 예정이다.

10~30대를 메인 타겟층으로 ‘공유’라는 관점에서 정형화된 방송 콘텐츠가 아닌 스낵컬쳐 콘텐츠 기반의 오픈형 채널을 지향한다는 방침이다.

드라마와 버라이어티쇼를 주로 방송하게 될 tagTV는 시청자의 직·간접적 참여를 유도, 진화하는 양방향 콘텐츠 서비스를 선보이게 된다. 참신한 콘텐츠 발굴을 통해 공감할 수 있는 생활형 콘텐츠를 제공하며 패션, 뷰티, 소품 등의 부가정보 및 구매까지 이루어지는 원스톱 서비스도 체험할 수 있다.

자체 제작 프로그램으로는 워너비 스타 변정수가 뷰티·패션·맛집·인테리어 등 라이프 팁을 소개하는 ‘변정수의 태그미’, 중국 대륙을 뒤흔든 여신 홍수아와 중국인이 함께 떠나는 힐링 여행 ‘홍수아의 한국여행 사용설명서’, 시청자가 직접 쓰고 관찰하며 놀아 달란 방식대로 놀아보는 쇼핑 정보 프로그램 ‘터밍아웃’ 이 있다.

또 무리한 스케줄로 피로에 쌓인 연예인들을 구출해 최고의 여행을 계획하는 ‘플랜맨’, 인디 뮤지션들의 리얼 퍼포먼스와 음악 이야기를 들어보는 ‘음악 먹는 홍대’, 개그맨 김대성이 사회인 야구 에이스가 되기 위해 여자 연예인 야구단에 입단하는 ‘내일은 홈런왕’ 등이 있다.

이외에도 퐁당퐁당 LOVE, 리틀몬스터, 러브인메모리 시즌1·2, 수사관 엘리스, 아는 사람 등의 웹드라마와 한스타연예인 스포츠 대회까지 만나볼 수 있다.

tagTV 박제범 대표는 “콘텐츠를 구현하는 수단은 TV 채널이지만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양한 이야기들을 총망라, 보다 공유하기 쉽게 제작함으로써 시청자와 소통하고 공감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며 “현재는 ollehTV를 통해서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연내 IPTV 3개사와 MSO 4개사에도 서비스를 론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