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라인프렌즈 스마트폰' '라인키즈폰2’ 출시
‘라인키즈폰2’ 24일, ‘라인프렌즈’ 27일 판매
출고가 각각 26만4000원, 23만1000원
KT는 전국 KT매장 및 직영 온라인 KT 올레샵을 통해 라인프렌즈사와 콜라보한 ‘라인프렌즈 스마트폰’과‘라인키즈폰2’2종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라인프렌즈 스마트폰은 KT가 직접 기획, 디자인한 스마트폰이다. 라인캐릭터를 활용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라인프렌즈 캐릭터로 꾸며, 사용하는 매순간 라인프렌즈 캐릭터를 보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라인프렌즈 스마트폰의 캐릭터 UI는 안드로이드 기본 UI의 컬러와 이미지를 라인프렌즈 캐릭터로 교체하는 방식으로 적용됐다. 안드로이드의 성능은 유지한 상태로 라인프렌즈 캐릭터를 스마트폰에 넣을 수 있었다.
라인프렌즈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 7.0 운영체제(OS), 전면 800만 및 후면 500만 화소 카메라, 1600만 컬러의 선명한 5인치 디스플레이 등을 제공한다. ‘Y주니어’ 요금제에 가입할 경우 월 1만9800원(부가세 포함)에 이용할 수 있다. 브라운과 샐리가 입체적으로 표현된 전용 실리콘 케이스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라인키즈폰2는 워치형 단말로 지난해 4월 선보여 큰 인기를 끌었던 라인키즈폰1의 후속모델이다. 라인키즈폰2는 국내 키즈워치폰으로는 최초로 200만 화소 카메라를 내장해 촬영 기능을 추가했다.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은 총 1000장까지 저장할 수 있다. 부모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아이의 위치를 조회할 경우 현재 위치가 카메라로 자동 촬영되어 함께 전송되어 보다 더 안심하게 자녀의 위치 확인을 할 수 있다.
라인키즈폰2에는 기존 라인프렌즈 캐릭터인 브라운, 코니, 샐리 외에 썬더브라운 캐릭터가 신규 탑재됐다. 고릴라글래스 LCD, IP67등급으로 방수/방진 기능이 강화됐으며, 음성인식문자, 안심존 설정, SOS 긴급 위치 알림 등을 지원한다.
KT는 라인프렌즈 스마트폰, 라인키즈폰2 출시를 기념해 구매 고객 대상 ‘라인프렌즈 퍼즐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4일부터 구매고객 대상 선착순 1만명에게 라인프렌즈 직소퍼즐을 제공한다.
라인프렌즈 스마트폰과 라인키즈폰2 출고가는 각각 23만1000원과 26만4000원(부가세 포함)이다.
이현석 KT 디바이스 본부장은 “라인키즈폰2, 라인프렌즈 스마트폰 출시는 캐릭터를 활용한 콜라보 마케팅으로 KT만의 독보적인 라인업을 선보인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키즈폰 및 스마트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