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메스-콰드라도 포함’ 콜롬비아, 정예 멤버 구성
오는 10일 수원서 신태용호와 평가전
라다멜 팔카오는 부상으로 제외
남미의 강호 콜롬비아가 한국 원정을 앞두고 정예 멤버를 구성했다.
콜롬비아 축구협회는 4일(이하 한국시각) 한국, 중국과 평가전에 출전하는 25명의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콜롬비아 대표팀은 오는 10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신태용호와 평가전을 치른다.
눈에 띄는 선수는 단연 하메스 로드리게스(바이에른 뮌헨)다. 지난 2014년 스페인 레알 마드리드에 입단한 하메스는 올 시즌에는 독일 분데스리가 바이에른 뮌헨으로 임대돼 뛰고 있다.
유벤투스의 핵심 미드필더 후안 콰드라도 역시 명단에 포함됐다. 지난 2009년 우디네세 칼초에 입단하며 유럽 무대에 발을 들인 콰드라도는 이후 피오렌티나, 첼시 등에서 활약하다 현재는 유벤투스로 임대돼 주전 미드필더로 활약하고 있다.
반면 기대를 모았던 라다멜 팔카오(AS 모나코)는 부상으로 제외됐다. 팔카오는 올 시즌 13골로 리그앙 득점 선두에 올라 있다. 아쉽게 한국전에는 모습을 드러낼 수 없지만 콜롬비아는 팔카오 외에도 카를로스 바카(비야 레알) 등 쟁쟁한 공격수들이 많아 경계를 늦춰서는 안 된다.
다음은 콜롬비아 축구대표팀 명단.
▲ GK = 레안드로 카스텔라노스(인데펜디엔테 산타페) 호세 페르난도 쿠아드라도(온세 칼다스)
▲ DF = 크리스티안 사파타(AC밀란) 다빈슨 산체스(토트넘) 산티아고 아리아스(에인트호번) 알바레스 발란타(바젤) 스테판 메디나(몬테레이) 오스카 무리요(파추카) 프랭크 파브라(보카 주니어스) 예리 미나(파우 메이라스) 윌리엄 테시요(인데펜디엔테 산타페)
▲ MF = 하메스 로드리게스(바이에른 뮌헨) 카를로스 산체스(피오렌티나) 후안 콰드라도(유벤투스) 제퍼슨 레르마(레반테) 펠리페 파르도(올림피아코스) 지오반니 모레노(상하이 선화) 마테우스 유리베(클루브 아메리카) 에드윈 카르도나(보카 주니어스) 윌마르 바리오스(보카 주니어스) 아벨 아길라르(데포르티보 칼리)
▲ FW = 카를로스 바카(비야 레알) 두반 사파타(삼프도리아) 아빌레스 우르타도(몬테레이) 미겔 보르하(파우 메이라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