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뮤지컬 '타이타닉' 티켓…60분 만에 4200명 몰려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30일 한국 초연 라이선스 뮤지컬 ‘타이타닉’ 티켓 판매 방송을 진행한 결과, 60분 동안 주문건 수 4200건을 돌파하며 당초 예상 보다 2배 이상의 실적을 거뒀다. 이는 총 6회 공연(회당 700석/VIP·R석 기준) 좌석수와 같은 숫자다.
이날 방송은 홈쇼핑 업계 최초로 뮤지컬과 홈쇼핑을 접목한 문화 콜라보레이션 프로그램 ‘엘스테이지(L-Stage)’ 론칭 방송이었다.
롯데홈쇼핑은 작년 한 해 국내 뮤지컬 시장 규모가 4000억원을 돌파하고, 전체 공연시장에서 뮤지컬 관객의 점유율이 40% 이상을 기록(인터파크 조사)하는 등 뮤지컬 관람 수요가 증가하자 이 같은 이색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
론칭 방송의 성공을 기반으로 앞으로 고급 문화공연으로 꼽히는 뮤지컬에 대한 진입 장벽을 허물고, 뮤지컬 시장 대중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날 새벽 1시10분부터 60분 간 진행된 ‘타이타닉’ 티켓 판매 방송은 이미 방송 시작 전부터 600여명이 미리 주문하는 등 좋은 반응이 예상됐었다.
VIP석, R석 티켓을 시중가 대비 최대 50% 할인(평균 6~8만원대)된 가격으로 선보여 당초 예상 보다 2배 이상의 실적을 거뒀다.
특히, 당일 방송에서는 극 중 무선기사 헤롤드 브라이드 역할을 맡은 배우 정동화가 출연해 ‘타이타닉’ 공연 히스토리 등 정보를 함께 공유했다.
또한 배우들의 인터뷰 등을 소개해 고객들의 기대를 충족시켰다. 계약 완료 고객에게는 다양한 할인 혜택들도 제공해 고객 수요가 상대적으로 저조한 새벽 시간대임에도 불구하고 동 시간 타 상품 대비 2배 이상의 주문건 수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 홈쇼핑 매출이 순간 급증하는 재핑효과(Zapping effect:인접 채널의 프로그램 종료에 따른 일시적 시청률 상승 효과)없이 사전, 동시 주문이 폭주했다. 롯데홈쇼핑 ‘바로TV’ 앱(App) 실시간 채팅 서비스인 ‘바로TV톡’ 시청자 참여 건 수도 동 시간 대비 1400% 이상 증가하는 등 고객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김종영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문화 콘텐츠와 홈쇼핑 방송을 접목한 이색적인 프로그램으로 다소 모험적인 시도였으나 기대 이상의 반응을 얻어 놀랍다”며 “‘수요 문화의 날’ 등 더욱 쉽게 문화 예술을 접할 수 있는 환경을 고려해 앞으로 양질의 문화 콘텐츠를 향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각도로 기획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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