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 선물 계획 1위 '건강식품' 2위 '신선식품'
유통업계, 소비자 부담 줄이는 기획전 진행
부모님 선물 계획 1위 '건강식품' 2위 '신선식품'
유통업계, 소비자 부담 줄이는 기획전 진행
추석이 한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올해 추석 선물로도 건강기능식품과 신선식품이 각광 받고 있다.
7일 G마켓이 고객 538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추석선물 계획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부모님 선물 계획'을 묻는 질문에 응답자 52%가 '건강식품' 구매를 고려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과일, 육류 등 '신선식품'은 19%의 응답률을 보였다.
이에 유통가에서는 추석선물을 준비하는 소비자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다양한 기획전을 준비하고 있다.
에스더포뮬러는 오는 15일까지 '추석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 대표 제품 '여에스더 유산균 클래식'을 비롯해 멀티비타민과 식물성 오메가3, 히알루론산, 밀크씨슬 등 다양한 제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제공한다. 또한 '여에스더 유산균 클래식'과 식물성 오메가3, '여에스더 유산균 클래식'과 멀티비타민 등 선물용으로 적합한 기획세트 역시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신선식품 기획전도 선보인다. 특히 최근 가정간편식의 인기로 명절 선물전에서도 가정간편식의 편성이 증가하고 있으나 신선식품은 지속적으로 강세를 유지할 것이라는 예측이다.
마켓컬리는 오는 11일까지 '추석 상차림 기획전'을 진행한다. 약 120종의 가정간편식 제품과 신선 식재료를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국물요리나 찜, 장조림 등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은 한우 사태는 7일 하루 동안 40% 할인가에 특가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녹색한우'의 불고기, 국거리용 고기는 25%, '어부네'의 민어, 오징어를 포함한 수산 제품도 20% 할인가에 제공할 예정이며 제수용 GAP사과, 배 등의 과일과 각종 채소, 깐밤 등도 준비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