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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재난지원금 사용 매장 알린다…통화연결음 무료 제공


입력 2020.05.25 08:55 수정 2020.05.25 08:57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소상공인 전용 ‘링고서비스’ 8월말까지 무료

KT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링고서비스 안내멘트를 8월 말까지 무료로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은 서울 종로구 한 카페 사장이 KT 고객센터 전화해 링고비즈플러스를 신청하고 있는 모습.ⓒKT KT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링고서비스 안내멘트를 8월 말까지 무료로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은 서울 종로구 한 카페 사장이 KT 고객센터 전화해 링고비즈플러스를 신청하고 있는 모습.ⓒKT

KT는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링고서비스’ 안내 멘트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KT 링고서비스는 소상공인 전용 통화연결음 서비스다. 가게에 전화를 건 소비자에게 기존 통화연결음 대신 영업시간과 장소안내 등의 멘트를 들려준다.


긴급재난지원금은 외식업체와 편의점 등에서 대부분 사용할 수 있지만, 본사 소재지·가맹점 주소·운영 방식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다. KT는 고객 혼선을 줄이고 중소자영업자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링고서비스를 통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무료 안내를 결정했다.


KT 유선전화를 사용하고 링고비즈프리미엄과 링고비즈플러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대상이다. 이날부터 KT 홈페이지 고객지원 메뉴 공지사항을 통해 직접 신청할 수 있다. 유선 전화번호와 생년월일 등 가입자 정보 확인 후 신청 가능하다.


신청 즉시 ‘저희 매장은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합니다’라는 안내 멘트가 적용된다. 제공 기간은 오는 8월 31일까지다.


이성환 KT 5G/기가(GiGA)사업본부장 상무는 “고객들이 긴급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유선전화 안내멘트 무료 제공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국민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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