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신한생명-포항공대, 디지털인재 AI전사 양성과정 실시


입력 2020.06.15 07:59 수정 2020.06.15 07:59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신한생명이 포항공대와 산학협력으로 준비한 디지털인재 인공지능(AI)전사 양성과정을 임직원 대상으로 실시한다.ⓒ신한생명

신한생명은 인슈어테크 리딩컴퍼니 도약을 위해 포항공대와 산학협력으로 준비한 디지털인재 인공지능(AI)전사 양성과정을 임직원 대상으로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디지털인재 양성과정은 포항공대와의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통해 지난해 34명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임직원 100여명이 수료 할 예정이다. 해당 과정은 데이터 트랜스레이터 입문 및 심화과정으로 나눠져 단계별 프로세스에 의해 이번 달 11일부터 총 16주간 운영된다. 전체 과정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재확산 방지 및 생활 속 거리두기를 준수하기 위해 온라인 실시간 재택 강의로 진행된다.


교육과정을 통해 빅데이터와 AI 기법 실무 적용, 데이터 기반 프로세스 분석, 인슈어테크 기법을 활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가치 창출 배양 등을 배우고 활용할 수 있어 임직원들의 데이터 활용 능력 함양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를 위해 영업에서부터 계약 유지·관리까지 보험의 전 과정에 디지털 기반 기술이 적용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교육과정이 디지털 금융으로 연결하는 촉진제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신한생명은 디지털인재 AI전사 양성과정 수료자 중심으로 블록체인 헬스케어 전문가과정과 고려대 금융공학 석사과정 등을 추진해 임·직원들의 디지털 활용 역량과 전문성을 최고 수준으로 이끌어 낼 계획이다.


이번 교육과정에 참여하는 한 직원은 "보험 시장의 디지털화가 불가피해진 가운데 교육 대상자에 선발돼 기쁘다"며 "회사의 언택트 기반 디지털 프로세스 맵을 완성시키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