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30·40 속았다' 이어 '문재인 내려와' 실검…부동산 정책에 분노


입력 2020.07.20 16:48 수정 2020.07.20 16:53        정계성 기자 (minjks@dailian.co.kr)

네이버 등 포털 실시간 검색어 상위 등장

문재인 정부 부동산 정책에 분노한 목소리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오른 '문재인 내려와' 실시간 검색어 ⓒ네이버 화면캡쳐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에 실망한 시민들의 이른바 '실검 챌린지'가 20일에도 이어졌다. 지난 주말 "30·40 문재인에 속았다"를 포털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올렸던 이들은 이날 "문재인 내려와"를 표어로 선택했다.


'실검 챌린지'는 여러 사람이 특정 단어나 구를 포털 사이트에서 반복 검색함으로서 실시간 검색어 순위 상위에 노출시키는 온라인 캠페인이다. 자신들의 생각을 대중에 알리고 공감을 얻기 위한 목적이 크다.


실검 챌린지에 나선 이들은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에 분노한 시민들로 추정된다. 실제 이들이 지난 1일부터 실검에 올린 표어는 '김현미 거짓말' '6.17 위헌 서민피눈물' '문재인 지지철회' '소급위헌 적폐정부' '국토부 감사청구' '임대차 3법 소급반대' '못살겠다 세금폭탄' '3040 문재인에 속았다' 등 부동산 정책과 관련이 깊었다.


이들은 표어를 미리 선정하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캠페인을 벌여 실시간 검색어에 노출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부동산 관련 다수의 팔로워를 두고 있는 인플루언서들이 활동하고 있어 실검 챌린지는 한동안 이어질 전망이다.

정계성 기자 (minjk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정계성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