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계열사 이용시 7% 롤라머니 적립…플레이롯데 등 프로모션 추가
'롯데껌 3총사' 카드 플레이트에 담고 CM송 모티브로 해 옛 향수 자극
롯데카드가 롯데 계열사 이용금액의 7%를 적립해주고 롯데 안팎의 다양한 혜택을 추가한 롯데그룹 PLCC카드 ‘롤라(Lola)카드’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롤라카드는 롯데 계열사 이용 시 7%를 롤라머니(Lola money)로 적립해준다. 적립된 롤라머니는 롯데상품권이나 엘포인트(L.POINT)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 월 최대 적립한도는 7만 머니로, 전월 롯데 계열사 외 가맹점 이용실적에 따라 적립 가능한 롤라머니 한도가 달라진다.
또한 SK주유소 결제 시 1%를 롤라머니로 적립받을 수 있고 매년 롯데에서 5~50%를 할인해주는 ‘플레이 롯데(PLAY LOTTE)’와 업종별 대표 브랜드 혜택을 주는‘플레이 롤라(PLAY Lola)’프로모션 등을 추가했다.
‘플레이 롯데’ 프로모션으로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면세점, 롯데홈쇼핑, 롯데ON, 롯데월드, 하이마트, 롭스, 롯데시네마, 세븐일레븐 5~50%할인 및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플레이 롤라’ 프로모션으로는 스피드메이트, SK텔링크, 인스타워시, 아이스크림홈런, 우리은행, 캐롯손해보험, 메디먼트그룹 할인 및 롤라머니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또 매달 폴바셋 커피 1잔과 맛집, 호텔, 레저, 라이프 할인 혜택을 담은 ‘롤라박스’도 제공된다. 서비스별 혜택은 롯데카드 라이프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롤라(Lola)는‘다시 크게 웃다(Laugh Out Loud Again)’의 줄임말로, 카드 할인과 적립 혜택을 통해 고객의 일상 속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고, 롯데와 추억이 있는 고객에게는 그 시절의 즐거움도 선물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카드 디자인도 ‘즐거운 카드생활’에 초점을 맞춰 남녀노소 모두에게 친숙한 롯데껌 쥬시후레쉬, 후레쉬민트, 스피아민트 3종을 카드 플레이트 전면에 사용했다.
롤라카드 광고도 20세기의 감성을 담아 재밌고 레트로한 느낌을 살렸다. 1980년대‘롯데껌 삼총사 광고’와 CM송을 모티브로 해 추억과 향수를 떠올리게 했으며,현재로의 화면 전환을 통해 롤라카드와 함께 롯데와의 새로운 추억을 만들어 가고 있는 고객들의 모습도 표현했다. 해당 영상은 롯데카드 공식 유튜브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롤라카드는 중장년층 고객에게는 롯데와의 향수를 떠오르게 하고, 젊은 고객에게는 롯데와의 즐거운 추억을 선물하는 상품”이라며 “롯데와의 좋은 경험,추억을 상기시켜주는 다양한 캠페인과 푸짐한 상품을 주는 경품대잔치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