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민주, 김봉현 옥중 폭로에 대대적 '반격'…"공수처 수사 대상 1호"


입력 2020.10.18 14:28 수정 2020.10.18 14:29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與 "김봉현 폭로, 공작수사 의혹

공수처 설치해 권력기관 오남용 막겠다"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뉴시스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뉴시스

여권 인사 연루설이 불거진 라임·옵티머스 사태로 수세에 몰렸던 더불어민주당이 라임자산운용 사건의 주범인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의 '옥중 입장문' 공개를 계기로 대대적인 반격에 나섰다.


김 전 회장은 지난 16일 변호인을 통해 공개한 입장문에서 여권뿐 아니라 야권 인사에게도 로비를 벌였으며 현직 검사에게도 접대한 적이 있다고 폭로했다. 그는 또 검찰이 원하는 결론에 맞춰 수사를 했고, 전관 변호사를 통해 특정 정치인이 (사건에) 관련이 있다는 진술을 하라는 협박도 했다고 전했다.


그러자 민주당은 이번 라임·옵티머스 사태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수사대상 1호에 해당한다며 철저한 진상 파악을 촉구했다.


최인호 수석대변인은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공수처 수사대상 1호로 김봉현 폭로사건이 돼야 한다는 주장이 있다. 일리 있는 주장"이라고 말했다.


최 수석대변인은 "검찰총장과 전·현직 고위 검사들, 사건 수사 검사, 국회의원과 유력 정치인 등 공수처 수사대상 대부분이 언급된 공작수사 의혹"이라며 "그런데 법무부 감찰이나 검찰 자체 조사에서도 명백히 밝혀지지 않거나 서로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다는 우려가 벌써 나온다. 그래서 공수처 수사대상 1호가 돼야 한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신영대 대변인도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김 전 회장의 주장이 사실이라면 통제받지 않는 검찰이 진실을 왜곡하고 정쟁을 유발해 정치개입을 시도한 또 다른 사례가 될 것"이라며 "민주당은 공수처 설치를 통해 되풀이되는 권력기관의 권력 오남용을 막겠다"고 밝혔다.


송영길 의원도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라임 사태의 장본인 김 전 회장의 자필 입장문대로 검찰이 강기정 전 수석을 잡기 위한 조작을 하고 검찰, 야당 정치인들에 대한 로비진술을 묵살했다면 심각한 범죄행위"라며 "대통령 말씀대로 철저한 수사가 이뤄져 진상이 규명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