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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공사, 연말 조직개편 추진…필요한 인력 충원


입력 2020.10.22 12:19 수정 2020.10.30 09:10        원나래 기자 (wiing1@dailian.co.kr)

김세용 사장 취임 이후 2년 동안 약 300명 인원 추가 채용

“8·4대책 공공재건축·재개발 등 업무 효율 위해 조직개편 필요”


김세용 SH공사 신임사장의 취임식 모습.ⓒSH공사 김세용 SH공사 신임사장의 취임식 모습.ⓒSH공사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가 연말 조직개편을 추진한다.


22일 SH공사에 따르면 오는 28일 이사회에서 조직개편 안을 확정하고, 서울시 승인을 거쳐 11월부터 조직개편을 추진할 것으로 알려졌다.


조직개편 예상 안을 살펴보면 ▲사장 직속 기획조정실과 인재교육원을 경영지원본부로 편제 ▲경영지원본부 소속 법무지원실은 사장 직속으로 편제 ▲사장 직속에 미래전략실, 재난안전실, 홍보실 등 포함 ▲관리센터 2개 추가, 소규모단지 관리센터 3개 신설해 주거복지본부(공간복지본부로 변경)로 편입 ▲공공재건축 및 재개발 등 담당처 신설(3개부) ▲다가구매입 부서는 자산운용본부로 편제 등이 담겨있다.


또 개정안에는 지난달 말일부터 진행된 신규 채용에 따른 인력 증원 내용도 포함됐다. 앞서 SH공사는 지난 2018년 1월 김세용 사장 취임 이후 2년 동안 약 300명의 인원을 추가 채용했으며, 이어 최근 59명에 대한 신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SH공사는 “조직개편 안에 대해서는 확인해 줄 수 없으며, 아직 서울시와의 협의 단계도 남아있다”면서 “외부 컨설팅에 의뢰한 결과,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필요한 조직개편이다. 8·4부동산대책에 따라 공공재건축 및 재개발 등 담당 인력이 턱없이 부족한 상황에서 꼭 필요한 인력을 충원하기 위한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원나래 기자 (wiing1@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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