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청소년의 멘토 KB!' 학습멘토링 대학생 봉사단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청소년의 멘토 KB! 학습멘토링 사업은 학습교육 및 문화체험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앞으로 1년 간 160명의 대학생 봉사단이 320명의 중학생을 대상으로 화상 교육 시스템을 활용해 주 2회 학습멘토링을 진행한다. 2007년부터 시작된 학습멘토링 사업은 지금까지 3000여명의 대학생 봉사단이 멘토로 참여해 전국 4000여명의 청소년에게 15만여 시간의 학습교육 및 문화체험 활동을 지원해왔다.
이날 발대식에 참석한 박예섬 봉사단원은 "학습멘토링 활동은 지난 1년 동안 중학생 멘티가 올바르게 성장하고 변화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던 귀중한 경험이었고, 더욱 발전된 멘토링으로 학생들의 기초학습 향상에 도움을 주겠다"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봉사단원으로 선발된 소감을 전했다.
김진영 국민은행 브랜드ESG그룹대표는 "청소년의 멘토 KB! 학습멘토링 사업은 미래 시대의 두 주인공인 대학생 봉사단과 중학생 청소년이 만나 학습하고, 소통하며 함께 성장한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국민은행과 함께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든든한 동반자가 돼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