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금투협, 벤처투자 플랫폼 '머스트 라운드' 투자설명회 개최


입력 2021.03.23 15:21 수정 2021.03.23 15:21        김민석 기자 (kms101@dailian.co.kr)

25일 오후 2시 예정…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서울 여의도 소재 금융투자협회 본관 전경. ⓒ한국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협회가 오는 25일 오후 2시 부산시와 센텀기술창업타운(CENTAP)에서 '제5회 머스트 라운드(MUST Round)' 투자설명회(IR)를 개최한다.


머스트(MUST·Meet, Understand, Share, Trust)는 증권사·자산운용사 등 자본시장 투자자와 액셀러레이터·벤처캐피탈 등이 함께 참여하는 혁신·창업기업 투자유치를 위한 플랫폼이다. 금투협은 올해에만 총 여섯 차례 투자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제5회 머스트 라운드에서 금투협은 스케일업을 위해 투자를 유치하고 있는 전국 유망기업 5개사를 소개할 계획이다.


발표기업은 사업현황과 계획을 설명하고, 머스트 회원으로 가입된 투자회사 참가자는 현장 및 온라인 화상플랫폼으로 직접 질의·답변 등에 참여한다. 이후 개별적으로 기업과 접촉해 투자심사 및 심층면담을 진행할 수 있다.


회원제로 운영되는 머스트에는 현재 증권사, 자산운용사, 벤처캐피탈, 액셀러레이터 등 62개사가 가입돼 있다.


이승정 금투협 부산지회장은 "올해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중소벤처기업과 투자회사 간 소통 강화와 네트워크 구축에 집중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며 "투자설명회 참여가 일회성 교류에 그치지 않도록 다양한 네트워킹 및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기업과 투자회사간의 상호이해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김민석 기자 (kms10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