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생활용품 큰 인기…배양토 판매도 쑥
마켓컬리는 이달 15일부터 25일까지의 봄맞이 인테리어 상품의 판매량을 분석해본 결과 전주 동기 대비 약 30%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우선 집안 분위기를 바꿔주는 화병, 배양토 등 화훼 및 원예용품의 주문량은 26% 상승했다. 원형, 볼륨, 사각 등 다양한 모형의 화병 판매량이 증가했고 화분, 식물 영양제, 꽃가위 등도 인기를 끌었다.
특히 원예용품 중 배양토의 판매가 75% 가까이 늘었다. 최근 집 베란다나 정원에서 식물 가꾸기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관련 상품의 판매도 증가한 것으로 마켓컬리 측은 분석했다.
또한 수납, 세탁, 욕실용품의 주문도 72%로 크게 뛰었다. 옷걸이, 칫솔꽂이, 수건 등 작지만 집안 분위기를 소소하게 바꿀 수 있는 소품들이 인기였다.
실제 리프홈의 세라믹 규조토 스탠드 칫솔꽂이는 5배 정도 주문량이 증가했다.
아울러 인테리어 상품 중 냄비, 식기, 조리기구 등 주방용품의 판매량은 27% 올랐다. '네오플램' 피카 계란말이 팬, '에델코첸' 이지프리즘 웍 등 디자인이 예쁜 프라이팬이 주로 팔렸다.
마켓컬리 관계자는 "봄을 맞아 집안 분위기를 바꾸는데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집안 생활이 늘면서 기분 전환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