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대형 광고판에 한국 김치의 정통성을 알리는 영상이 게시됐다.
이번 영상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기획하고, 대상의 글로벌브랜드 종가의 후원으로 제작됐다.
지난 11일(현지 시각) 뉴욕 타임스퀘어 아메리칸 이글 빌딩의 대형 전광판에는 'Korea's Kimchi, Now For Everyone'(한국의 김치, 이제 모두의 김치)이라는 주제로 30초 분량의 영상이 상영됐다.
이번 영상은 이날부터 4주 동안 총 6,720회가 상영될 예정이다.
영상은 한국의 김치를 맛보는 세계인들의 자연스럽고 놀라운 감정 변화를 흑백 슬로우 모션으로 표현했다.
오직 김치만이 붉은 색감을 드러낸 게 특징이다. 영상은 유튜브 등 SNS를 통해서도 전 세계 네티즌들에게 전파될 예정이다.
서 교수는 "세계인들에게 김치의 정통성을 강조하고, 김치 종주국으로서 한국의 위상을 전 세계에 꾸준히 알리고 싶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서 교수와 종가는 지난해에도 뉴욕타임스 세계판에 김치 지면 광고를 게재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