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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 한국의경영대상 '금융혁신 리더' 선정


입력 2022.12.06 14:25 수정 2022.12.06 14:25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한정화(왼쪽)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국의경영대상 심사위원장과 오순영 KB국민은행 AI금융센터장이 6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개최된 2022 한국의경영대상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2022 한국의경영대상에서 Innovation Best Practice 부문 한국의 금융혁신 리더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한국의경영대상은 한국 산업사회의 총체적인 경영혁신 방향을 제시하고 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사례를 전파하기 위해 매년 진행되고 있다.


국민은행은 2020년부터 자체 개발한 금융 분야 AI언어엔진(KB-STA)을 기반으로 금융서비스를 혁신해 차별화된 내·외부 고객 경험을 제공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KB-STA는 국민은행 영업점에 배치된 AI금융비서, 고객상담센터에서 운영하는 챗봇과 콜봇, 빅데이터 기반 시장 흐름 분석 시스템 KB-DAM 등에 적용돼 있다.


오순영 국민은행 금융AI센터장은 "KB-STA를 고도화하며 금융산업 분야의 AI를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금융 경험 혁신을 위해 AI기술을 개발하고 적용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정화(왼쪽)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국의경영대상 심사위원장과 오순영 KB국민은행 AI금융센터장이 6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개최된 2022 한국의경영대상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2022 한국의경영대상에서 Innovation Best Practice 부문 한국의 금융혁신 리더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한국의경영대상은 한국 산업사회의 총체적인 경영혁신 방향을 제시하고 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사례를 전파하기 위해 매년 진행되고 있다.


국민은행은 2020년부터 자체 개발한 금융 분야 AI언어엔진(KB-STA)을 기반으로 금융서비스를 혁신해 차별화된 내·외부 고객 경험을 제공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KB-STA는 국민은행 영업점에 배치된 AI금융비서, 고객상담센터에서 운영하는 챗봇과 콜봇, 빅데이터 기반 시장 흐름 분석 시스템 KB-DAM 등에 적용돼 있다.


오순영 국민은행 금융AI센터장은 "KB-STA를 고도화하며 금융산업 분야의 AI를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금융 경험 혁신을 위해 AI기술을 개발하고 적용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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