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23일 오전 7시 10분께 경북 포항시 남구 동촌동 포스코 포항제철소 2고로(용광로) 주변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이로 인해 정전이 발생하면서 제철소 내 상당수 공장의 가동이 중단됐다.
인천 상가주택서 화재 발생…70대 장애인 숨져
18일 오후 3시51분경 인천 남동구 한 상가주택에서 화재가 발생했다.이번 불로 장애인 A(70대)씨가 숨졌다.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당국은 인력 42명과 펌프 차량 등 장비 16대를 동원해 이날 오후 4시9분께 모든 불을 껐다.이날 화재로 2층에 거주하고 있던 A씨가 주거지 거실에서 숨진 채 발견됐으며, 건물 내부가 불에 타는 등 재산피해가 발생했다.경찰과 소방당국은 정확한 화재 원인 및 재산피해 규모를 조사하고 있다.
"제2의 카카오 화재 방지"…금융사 서비스업체 이중화한다
금융감독원이 카카오 전산센터 화재와 같은 재해 발생시 소비자 피해를 막기 위해 금융사의 주요 전자금융서비스를 관리하는 업체를 이중화 하도록 유도한다.18일 금감원에 따르면 전체 금융사를 대상으로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 당시와 유사한 문제점이 있는 지 점검한 결과, 일부 금융사에서 휴대폰 본인인증을 외부 특정 업체에 의존하면서 별도의 대체 접속수단을 마련하지 않고 있은 것으로 조사됐다.또 외부 업체와의 전산망 연결에 있어서도 보안수준이 높은 전용선 또는 가상전용회선(VPN)을 사용하지 않고 일반 통신망을 이용하는 경우가 있는 것으로 …
겨울철 선박 화재폭발 사고 위험 증가…‘기관‧화기’ 사용 주의
사망‧실종 발생률은 가장 높아…주원인 ‘안전사고’KOMSA, 겨울철 해양사고 예방대책 강화
한파 아침까지 '절정'·건조 특보 확대…산불 대응하는 초기 진화 방법은?
토요일인 오늘(23일)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낮부터 추위가 누그러질 전망이다.기상청은 "최근 지속한 강추위는 23일 아침까지 이어지겠고, 23일 낮부터는 점차 기온이 오르며 25일 이후로는 평년 수준의 기온을 회복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밝혔다.서해안과 제주에는 아침까지 많게는 10cm 안팎의 눈이 더 내리겠다. 일요일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 1~5cm의 눈이 내리며 서울 기준으로 크리스마스에 눈이 내리는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눈구름이 닿지 않는 동쪽 지역은 대기가 메마르며, 건조 특보가…
포항제철소 도시락 먹고 식중독 의심증세 보인 하청업체 직원 사망
13일 오후 8시30분께 주택서 숨진 채 발견…회사 동료가 발견해 경찰 신고고인, 타지역 출신으로 홀로 숙소 머물며 근무…평소 고혈압 등 지병 앓아경찰 "더 조사해봐야하겠지만 여러 정황으로 봤을 땐 하루 전 사망 추정돼"
[트럼프 스트레스] 美 관세전쟁 여파로 국내 그룹주 ETF ‘희비’
한덕수 "여기서 만족해선 안돼…후손에 법치·협치 뿌리내린 대한민국 물려줘야"
한동훈, 캠프에 현역 의원 17명 전진 배치…대외총괄 송석준·전략총괄 배현진
"1등 되면 하고 싶은 것 적어놨다" 20억 복권 당첨자 사연 들어보니
"간호사가 그걸 왜 타먹어" 전 남친 집서 마약 먹고 사망한 여성…발바닥에 난 의문의 상처, 진실은?
[데일리 헬스] '12kg 감량' 홍윤화, 건강 레시피 공개…"빵 포기 못해, '이것' 버거 만들어 먹어"
실시간 랭킹 더보기
[트럼프 스트레스] '관세전쟁'에도 한국 대미 무역흑자 역대급 유지
트럼프 관세전쟁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1분기 대미 흑자는 역대급이었다.19일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한국의 대미 무역수지는 133억8000만 달러 흑자였다. 지난해 같은 기간 132억2000만 달러보다도 많았다.지난해 전체 대미 무역수지 흑자는 556억3000만 달러로 역대 최고 수준을 나타냈다. 올 들어서도 일단 지난해 흐름을 이어가는 모습이다.미국 정부 통계에 따르면 한국은 지난해 미국의 9번째 무역수지 적자국이었다. 트럼프 행정부는 무역 적자국에 높은 상호관세를 부과하는 등 핵심 표적으로 삼고 있다.트럼프 2기 행정…
[트럼프 스트레스] 미중 고래싸움 속 '국내 반도체주'…"주가 저평가 된 측면"
사회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경쾌하게 풀어낸 참담한 현실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통일 비전 없는 대선 주자, ‘분단 부역자’에 ‘종김주의자’ 되려나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국민의힘, 한덕수 포기하고 승리 기약할 수 있나
'어차피 이재명', 재미없는 민주당 경선 [기자수첩-정치]
5분 충전해 470km… 전기차 사는 사람 늘까? [기자수첩-산업]
그들이 무덤에서 깨어난다면 [기자수첩-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