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원유철 "남경필 경기도지사 출마해 경선 하자"


입력 2014.02.23 15:30 수정 2014.02.23 15:42        스팟뉴스팀

경기지사 불출마 선언 남경필 의원에 출마선언 제안, 남 의원 당내 압박 가중

원유철 새누리당 의원이 10일 오전 열린 국회 본회의에서 외교·통일·안보 분야 대정부질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원유철 새누리당 의원이 23일 남경필 새누리당 의원에게 "오는 지방선거에서 경기도지사 출마 선언을 해 경선을 하자"고 제안했다.

원 의원은 이날 여의도 한 음식점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24일이면 선거가 100일밖에 남지 않기 때문에 지금은 좌고우면할 때가 아니다"라며 소신을 밝혔다. 원 의원은 지난 1월 이미 경기지사 출마선언을 했다.

원 의원은 "경선은 당헌·당규에 따라 하면 된다"며 "새누리당에서 주장하는 상향식공천제를 경기도에서 멋진 경선으로 보여주자"고 당부했다. 남 의원은 앞서 경기지사 불출마를 선언했지만 당내에서 출마 압박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그는 "경기도 인구가 많으므로 동서남북 권역별로 순회경선으로 하자"고 덧붙였다.

원 의원은 "김문수 지사가 도정을 훌륭히 했기 때문에 새누리당이 차기 지사를 해야 한다는 여론이 높다"면서 "경선을 통해 본선 경쟁력을 높이고 도민이 원하는 후보를 선출하자"고 말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