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 방지와 색조 기능이 첨가된 여성화장품을 구매하는 남성들이 증가하고 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인터넷 쇼핑몰 11번가의 여성용 화장품 구매 고객 중 남성 비중은 작년 하반기 36%로 전년도 같은 기간 27%에 비해 9%포인트 증가했다.
G마켓 역시 남성 고객 비중이 22%로 전년도 같은 기간보다 14%포인트 증가했다.
품목에서는 팩 마스크 제품이 두드러졌다. 팩 마스크 제품은 남성 고객 비중이 30%나 됐다. 그 외 노화방지 제품 26%, 클렌징 필링 제품이 25%으로 남성들의 이용률이 높았다.
또한 비비크림을 비롯한 베이스메이크업제품의 남성 구매율도 전체의 18%를 사용하는 등 여성 화장품 구매에 남성 비중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