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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F&B, 건강성 강조 참치캔 출시...2018년까지 6천억대로 키운다


입력 2015.05.26 09:32 수정 2015.05.26 09:40        김영진 기자

4세대 '동원 건강한 참치' 3종 내놔

동원F&B가 참치에 '건강성'을 더한 참치캔, '동원 건강한 참치' 3종을 26일 출시했다. 동원F&B는 '건강한 참치' 3종 출시를 시작으로 건강 컨셉의 참치캔 시리즈를 지속 출시해, 현재 4300억원 규모의 국내 참치캔 시장을 2018년까지 6000억원대 시장으로 키울 계획이다. 또한 중국 등 성장가능성이 큰 해외시장에도 건강 컨셉의 참치캔을 통한 건강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동원F&B가 출시한 '동원 건강한 참치' 3종(셀레늄엽산, 오메가369, 저나트륨)은 참치의 건강성을 더욱 배가시킨 새로운 유형의 참치캔이다.

시중에 출시돼 있는 참치캔들이 가미소스나 유지, 제조법 등의 변화를 통해 맛이나 식감, 형태를 다르게 했다면, 이번 출시한 제품은 건강성을 더욱 강화한 것이 차별점이다. 이미 고단백 저칼로리 건강식품으로 인식되고 있는 참치에 비타민, 셀레늄, 불포화지방산 등 다양한 원료를 통해 건강성을 더욱 강화했다.

국내 참치캔 시장은 지난해 기준으로 약 4300억원 수준이다. 동원F&B가 73%의 시장점유율로 1위를 달리고 있고, 사조해표와 오뚜기가 뒤를 잇고 있다. 국내 참치캔 시장은 지난 1982년 동원참치가 등장하면서 시작됐으며, 1988년 서울올림픽 이후 국민소득의 신장과 다양한 가미참치캔의 출시 등으로 인해 국민들의 식탁에 자주 오르는 국민식품의 반열에 올랐다.

동원F&B 박성칠 사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국민들이 더 건강하고,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건강한 참치'를 선보일 것"이라며 "이를 통해 현재 약 4300억원 규모의 참치캔 시장을 향후 3년 내 6000억원 까지 키워나가 국내 참치캔 시장의 제2 도약을 이끌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진 기자 (yjkim@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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