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미세먼지, 황사에 좋은 음식은?


입력 2016.04.24 16:27 수정 2016.04.24 16:39        스팟뉴스팀

물 자주 마시는 것이 좋아…녹차, 해조류, 생선류도 효과

최근 미세먼지가 극심해지는 가운데 황사에 강한 음식이 주목 받고 있다. (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봄철 미세먼지와 황사가 극심해지는 황사에 강한 음식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황사에 섞인 미세먼지는 면역력을 약하게 할 뿐만아니라 호흡기 질환의 원인이 된다. 또한 눈 건강에도 좋지 않다. 꽃가루까지 섞여 결막염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기관지와 눈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다.

물을 자주 마시면 기관지에 있는 미세먼지를 씻어낼 수 있으므로 도움이 된다. 또한 기관지 점막의 습도 유지에 도움이 된다. 녹차에 들어 있는 타닌 성분도 중금속을 배출하는 효과에 도움을 줘 좋다.

해조류도 도움이 된다. 해조류에는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K와 독소 배출에 도움을 주는 칼륨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오메가-3이 많이 들어 있는 생선류도 효과가 있다. 고등어, 연어, 꽁치, 갈치 등의 생선을 섭취하면 기도의 염증을 완화하고 폐질환의 증상인 호흡곤란을 개선할 수 있다.

기관지 건강에는 도라지 역시 좋다. 도라지는 감기, 천식, 기침 등을 없애는데 탁월하다. 눈의 건강을 생각해서는 결명자차를 마시는 게 좋다. 결명자는 눈 건강은 물론 변비와 동맥경화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