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국내 현황 >
2020-06-01 10시 기준
확진환자
11503 명
격리해제
10422 명
사망
271 명
검사진행
24058 명
14.9℃
박무
미세먼지 21

‘혹시 귀화선수?’ 이보라 김미희 배예린 누구예요

  • [데일리안] 입력 2017.07.08 00:21
  • 수정 2017.07.08 06:57
  • 김윤일 기자

발음으로 인해 묘한 한국 이름으로 들려

세비야 주장 이보라, 레스터 시티로 이적

해외 축구를 즐기는 팬들이라면 유독 귀에 잘 들리고 입에 착착 감기는 이름의 선수들을 접할 수 있다.

생김새는 영락없는 외국인인데 눈을 닫고 이름만 들으면 흡사 한국인의 이름을 듣는 착각에 빠지곤 한다. 급기야 여성성이 강조되는 이름들이 대부분이다.

원조격인 인물이 바로 이스라엘 출신의 미드필더 요시 베나윤이다. 웨스트햄을 거쳐 리버풀, 첼시, 아스날 등 유명 클럽을 거친 그는 박지성과도 QPR에서 한솥밥을 먹어 국내 축구팬들에게 꽤나 익숙하다. 축구 중계를 볼 때면 여자친구와 같은 ‘배나윤’으로 들리곤 했다.

다음 시즌부터 프리미어리그에서 이보라를 볼 수 있다. ⓒ 게티이미지다음 시즌부터 프리미어리그에서 이보라를 볼 수 있다. ⓒ 게티이미지

비센테 이보라(스페인, 레스터 시티)

지난 시즌까지 스페인 세비야의 주장을 맡았던 선수다. 특히 이보라는 지난해 12월, 후반전에 교체 투입돼 해트트릭을 몰아쳐 팀 승리를 안긴 것으로 유명한데, 이는 2000년대 라리가 최초의 기록이기도 했다.

기량을 인정받은 그는 다음 시즌부터 프리미어리그 레스터 시티의 유니폼을 입는다. 이적료는 양 구단 합의에 따라 비공개 되었지만, 유럽 현지에서는 1250만 파운드(약 185억 원)의 이적료가 발생했다고 보고 있다.

그의 이름은 김미희, 김치가 아닌 키미히다. ⓒ 게티이미지그의 이름은 김미희, 김치가 아닌 키미히다. ⓒ 게티이미지

조슈아 키미히(독일, 바이에른 뮌헨)

이 선수의 발음은 엄연히 키미히다. 그러나 직접 경기를 보면 귀보다 눈의 착각을 불러온다. 등에 선명하게 새겨진 Kimmich라는 이름은 ‘김미희’, 심지어 ‘김치’로 보이기 때문이다.

이렇듯 강렬한 이름을 지닌 키미히는 바이에른 뮌헨과 독일 축구가 그토록 기다렸던 필립 람의 후계자로 불리고 있다. 기량을 인정받은 그는 지난해 유로 2016에서 오른쪽 수비수 부문 베스트 11에 뽑히기도 했다.

영화 배우 에즈라 밀러와 무척 닮은 베예린. ⓒ 게티이미영화 배우 에즈라 밀러와 무척 닮은 베예린. ⓒ 게티이미

엑토르 베예린(스페인, 아스날)

베예린은 스페인 국적이지만 카탈루냐 출신이기 때문에 보다 정확한 현지 발음은 베례린에 가깝다. 이 선수의 가장 무서운 점은 프리미어리그를 넘어 세계 최고 수준에 달하는 스피드다. 오른쪽 수비수이기 때문에 역습 시 오버래핑에 가담하면 무시무시한 주력을 볼 수 있다.

상기 서술된 베나윤과는 자매 사이가 아니며, 아이돌 그룹 여자친구의 예린은 물론 R&B 듀오 15&의 백예린과도 전혀 관계가 없다. 오히려 영화 ‘신비한 동물사전’ ‘케빈에 대하여’에 출연한 미국 배우 에즈라 밀러와 무척 닮았다.

기성용과 도세나. ⓒ 게티이미지기성용과 도세나. ⓒ 게티이미지

안드레아 도세나(이탈리아, 피아첸차)

차가운 도시녀를 연상케 하는 이름의 도세나는 선수 생활의 황혼기를 보내고 있다. 도세나는 저니맨으로도 유명한데 지금까지 한 팀에 5년 이상 머물러 본 적이 없다.

프리미어리그 리버풀에서도 활약한 바 있어 EPL 팬들에게 낯설지 않고 2013년에는 임대 신분이었던 기성용과 선덜랜드에서 한솥밥을 먹기도 했다. 영국 생활을 접고 고향으로 돌아간 도세나는 지난 시즌 FC 치아소를 거쳐 이탈리아 3부 리그 피아첸차에서 현역 생활을 이어갈 예정이다.


아예우는 아이유와 전혀 닮지 않았다. ⓒ 게티이미지아예우는 아이유와 전혀 닮지 않았다. ⓒ 게티이미지

안드레 아예우(프랑스, 웨스트햄)

가나 출신의 프랑스 국적을 가진 아예우는 외래어 표기법에 의해 아예우로 쓰이지만, 프랑스 발음으로는 아유우, 가나 발음으로는 아유로 불려야 맞다. 하지만 그는 아이유로 더 유명하다.

심지어 방송에서 더 적극적으로 사용하는데 기성용과 스완지시티에서 함께 생활했을 당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2-1로 승리했을 때 SBS 스포츠는 아예 아이유의 ‘좋은날’을 엔딩곡으로 쓰기도 했다. 또한 2015년 MBC ‘무한도전’에서는 아이유와 함께 사진을 찍은 박명수 얼굴에 아예우를 합성해 넣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0
0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좋아요순
  • 최신순
  • 반대순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