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넥슨컴퓨터박물관, VR 개발자 후원 결과 발표


입력 2018.03.12 14:10 수정 2018.03.12 14:27        이호연 기자

‘NCM Accelerator’ 프로그램 통해 후원

올해 2개팀 선정...제 3회 오픈콜서 내년 후원 대상 선발 예정

넥슨컴퓨터 박물관은 올해 'NCM Accelerator'로 선정된 두 팀을 12일 밝혔다. ⓒ 넥슨 넥슨컴퓨터 박물관은 올해 'NCM Accelerator'로 선정된 두 팀을 12일 밝혔다. ⓒ 넥슨

‘NCM Accelerator’ 프로그램 통해 후원
올해 2개팀 선정...제 3회 오픈콜서 내년 후원 대상 선발 예정


넥슨컴퓨터박물관은 도전적인 창작활동을 후원하는 '2017 NCM Accelerator’ 의 결과를 발표하고, 올해의 NCM Accelerator로 새롭게 선정된 두 팀을 소개했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 공모전 ‘NCM OPEN CALL'을 매년 진행함과 동시에, 창의적인 콘텐츠 개발팀을 발굴하여 후원을 지속해오고 있다.

2017 NCM Accelerator는 총 6개 팀으로, 작년 한 해 동안 각 팀에게 1200만 원씩 총 7200만원을 후원했다. 2016년 NCM VR(가상현실) 오픈콜의 수상팀이기도 한 이들은 한 해 동안 각자의 장점과 개성을 살린 실험적인 결과물들을 발표했다.

1인 개발자 이리나하트는 특유의 몽환적이면서도 초현실적인 세계관을 담은 ‘Tree of Babylon’을 ‘기어VR’로 출시했다. 또한 ‘과학적으로 정확한 연애소설’이라 스스로 표현한, 양자역학을 서정적으로 풀어낸 작품인 ‘My Spooky ♥’도 공개했다.

오민랩(5minlab)은 달콤한 디저트 공장에서 펼쳐지는 좀비 슈팅 게임 ‘BAAM SQUAD’를 개발했다. 가상현실을 통해 경쾌한 타격감과 현장감을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며, 이 달 내에 스팀을 통해 출시할 예정이다.

국립과천과학관 ‘디지털 아트 축제’에 소개되기도 했던 팀 지피(GP)의 ‘Decision’은 보다 철학적인 소재를 다뤘다. 플레이어는 전쟁 상황의 의무관이 되어 적군의 생명을 살릴 것인지 고민하게 되고, 그 과정에서 전장의 열악한 현실과 기본적인 응급처치술을 체험해볼 수 있다.

팀 인더백(INTHEBAG)은 일반 영화보다 강한 몰입감을 제공하는 VR 시네마 ‘B 108호’를 제작했으며, 팀 포인트는 1인칭 검투 액션 ‘글래디에이터’를, 팀 프리즘은 시뮬레이션 알까기 VR게임 ‘언더커버랩’을 개발했다.

2018 NCM Accelerator에는 해외의 두 팀이 선정됐다. Gattai Games는 2017년 NCM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MR(혼합현실) 오픈콜의 수상팀으로, 어둠 속에서 오직 소리에 의존해 공간을 파악하고 장애물을 극복하는 VR게임 ‘Stifled’를 출품한 바 있다.

Ridgeline Labs는 AR을 통해 사랑스러운 반려견을 만나볼 수 있는 게임 ‘RoVR’을 개발 중이며, 올해 안에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할 예정이다. 두 팀에게는 올 한 해 동안 각각 미화 2만달러씩, 총 4만달러를 후원할 예정이다.

넥슨컴퓨터박물관 최윤아 관장은 “새로운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젊은 작가들의 도전적인 창작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며 “올해 진행될 3회 오픈콜을 통해서도 예년처럼 창의적이고 실험적인 작품들을 많이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