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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모바일 기술 전략 지원


입력 2018.04.10 09:27 수정 2018.04.10 15:36        이호연 기자

'MWC 2018 & 모바일 전략’세미나 개최

유웅환 Open Collabo.센터장, 관련 계획 밝혀

세미나에 참석한 (왼쪽부터)인터비즈 이강운 대표, SK텔레콤 유웅환 Open Collabo.센터장, KOTRA 윤원석 정보통상협력본부장이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 SKT

'MWC 2018 & 모바일 전략’세미나 개최
유웅환 Open Collabo 센터장, 관련 계획 밝혀


SK텔레콤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는 네이버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인터비즈와 함께 10일 서울시 중구 소재 SK텔레콤 T타워에서 국내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MWC 2018’을 입체적으로 분석하는 ‘MWC 2018 & 모바일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MWC를 통해 본 모바일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열렸다. 세계 최대 이동통신 관련 전시회인 MWC 2018에서 주요하게 소개된 이동통신 업계 동향과 SK텔레콤의 모바일 플랫폼, AR, VR등 첨단 ICT기술 공유가 이루어졌다.

이날 세미나에는 회사 사정으로 올해 MWC에 참석하지 못한 약 200명의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유웅환 SK텔레콤 Open Collabo 센터장이 직접 참석해 그간 SK텔레콤이 지원한 스타트업인 데일리 호텔, 에이프릴 스킨, 크레모텍 등을 소개하는 한편, 올해 추진하고 있는 ‘True Innovation’이라는 브랜드로 벤처 오픈 콜라보레이션 계획에 대해 밝혔다.

여기에는 오픈콜라보 하우스 구축과 콜라보 파트너에 대한 투자 내용 등이 포함되어 있다.

또 코트라 한태식 과장의 ‘MWC 현장 스케치’, SK텔레콤 전진수 ICT기술원 리더의 ‘VR/AR의 현재와 미래’, 구글코리아 김천석 부장의 ‘모바일 플랫폼의 현재와 미래’ 등 다양한 주제의 강연으로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양사 전문가들은 MWC 2018현장서 보고 느낀 내용을 담은18개 콘텐츠를 SK텔레콤 공식 온라인 미디어 채널인 SKT인사이트(www.sktinsight.co.kr)와 인터비즈가 운영하는 네이버 비즈니스, 코트라 해외시장뉴스(news.kotra.or.kr)에 각각 게시한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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