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중소기업과 상생하는 '즐거운 동행' 상품전 개최
7월 16일까지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 36곳에서 상생 상품전 개최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UN이 정한 ‘중소기업의 날’을 기념해 27일부터 내달 16일까지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 36곳에서 ‘즐거운 동행’ 상품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기간 동안 올리브영은 즐거운 동행 상품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회사 차원에서 전폭적인 지원에 나선다.
‘UN 중소기업의 날’은 지난해 4월 6일 UN 총회에서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중소기업의 중요성에 대해 세계인의 인식을 높이고자 매년 6월 27일로 제정됐다. 특히 한국 중소기업청이 기념일 제정 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한 것이 알려지면서 더욱 남다른 의미를 갖고 있는 날이기도 하다.
이에 올리브영은 온라인몰을 비롯, 강남본점, 가로수길중앙점 등 대표 매장 36곳에서 즐거운 동행을 통해 입점한 중소기업 상품을 전면에 내세워 소비자에게 선보인다.
올리브영은 ▲아임프롬 허니마스크 ▲셀린저 드레스퍼퓸 ▲아꼬제 하이드레이팅 아쿠아 로션 등 총 10개 브랜드의 114개 상품을 최대 40%까지 할인하는 행사를 펼치는 한편, 주요 포털 광고와 모바일 앱 ‘푸시 메시지’ 등을 통해 즐거운 동행 상품전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온라인몰에서도 이번 즐거운 동행 상품전을 사이트 전면에 노출하며,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는 ‘트렌드’ 메뉴에서는 즐거운 동행 프로그램이 좀 더 돋보일 수 있도록 매거진과 같은 형태로 소개 페이지를 제작해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 잡는다.
매일 다른 상품의 혜택을 제공하는 ‘오특(오늘의 특가)’도 즐거운 동행 상품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7월 16일까지는 즐거운 동행의 대표 히트 브랜드인 ‘아임프롬’의 인기 상품과 신상품만을 총망라한 특별 행사도 열린다. 이 기간 동안 아임프롬 전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샘플 2종을 함께 증정한다.
이 밖에도 ‘뷰티테스터’에서는 온라인몰 고객 대상으로 즐거운 동행 상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7월 1일부터 15일까지 이벤트 페이지 댓글을 통해 신청자를 모집하고, 추첨을 통해 선정된 고객에게는 상품을 무료로 보내주는 방식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즐거운 동행을 통해 더 많은 ‘스타 브랜드’가 탄생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됐다”며 “매년 상하반기 한 번씩 즐거운 동행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프로모션을 진행, 중소기업 상품 판매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리브영은 2016년 5월부터 전국 각지의 우수 상품을 발굴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올리브영과 함께 하는 즐거운 동행’이라는 상생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다시마, 꿀, 산양유 등 ‘원물’ 화장품 트렌드를 이끌며 출범 첫해인 2016년보다 취급 상품수와 매출이 모두 큰 폭으로 성장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