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J 트러스트 그룹, 계열사 임직원 리스크 관리 교육 실시


입력 2018.08.27 10:26 수정 2018.08.27 10:36        배근미 기자

전 계열사 리스크 관리 업무 담당자 및 희망자 대상으로 진행

올 상반기 동안 총 6회 진행해 임직원 총 200여명 교육 이수

J 트러스트 그룹이 전 계열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금융 리스크 관리 기초 교육’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은 리스크 관리 교육 현장의 모습. ⓒJ트러스트그룹

아시아 금융그룹 J 트러스트 그룹(JT캐피탈·JT친애저축은행·JT저축은행)이 리스크 관리 업무 담당자 및 사내 희망자를 대상으로 ‘금융 리스크 관리 기초 교육’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금융 리스크 관리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BIS자기자본비율 산출을 위한 핵심 실무 능력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세부 교육 과정은 ▲리스크 관리의 개념 및 필요성 ▲신용·운영·시장 리스크의 개념 및 측정 방법 ▲주요 경제지표의 해석과 중·단기 국내 경제 전망 ▲통합 위기상황 분석 등으로 구성됐다.

J트러스트 그룹은 지난 3월부터 현재(8월 기준)까지 총 6회에 걸쳐 전 계열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금융 리스크 관리와 관련한 사내 교육을 강화해오고 있다. 실제로 올 상반기 동안 진행된 모든 강의는 관련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진행됐으며 매회 임직원 30여 명이 참석해 교육을 수료했다.

J 트러스트 그룹 관계자는 “기준금리 인상 등 금융 시장의 잠재 리스크가 점차 커지고 있는 상황에 대비하고자 이번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며 “리스크 관리 능력을 시중은행 수준으로 끌어 올릴 수 있도록 담당자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육을 꾸준히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배근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