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라인플러스, 글로벌 공동사업 개발 위한 업무협약 체결
라인의 마케팅 플랫폼 및 SK플래닛 데이터 역량 기반
라인의 마케팅 플랫폼 및 SK플래닛 데이터 역량 기반
SK플래닛은 라인플러스와 플랫폼과 테크 기반 공동 사업 개발 및 신규 마케팅 플랫폼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SK플래닛은 OK캐쉬백, 시럽 월렛 등의 주요 데이터를 통합해 구축한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DMP)을 비롯 ‘위치기반 정보 전달 서비스’ 등 차별적인 데이터 마케팅 역량을 라인의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채널과 결합하는 프로젝트를 추진할 예정이다.
양사가 추진할 공동 사업은 ▲포인트 협력 서비스 ▲ 한국-일본 해외 방문 고객 대상 마케팅 플랫폼 서비스 ▲Data 기반 공동 사업 개발 등이다.
특히 한국을 방문하는 일본인 고객 대상의 마케팅 플랫폼 사업(라인 공식 계정)은 내년 상반기내 시행될 것으로 전망된다. 고객들은 LINE 공식계정을 활용하여 관광, 쇼핑, 외식 등 맞춤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임동찬 SK플래닛 제휴혁신그룹장은 “양사 고객들이 해외에서도 편리한 혜택을 이어갈 수 있도록 SK플래닛이 보유한 데이터 및 테크 역량을 통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송민철 라인 Ad Platform 개발실 Lead는 “SK플래닛이 보유한 다양한 소비 영역에서의 고객 행동 데이터 및 분석 역량을 라인의 마케팅 플랫폼과 기술에 접목하여 고객들이 실생활에서 좀 더 편리하고 유익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