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LG전자, 듀얼 스크린 ‘게임패드’ 업데이트…버튼 취향대로


입력 2019.09.01 10:00 수정 2019.09.01 09:09        김은경 기자

별도 파일 다운 없이 OTA 방식 순차 지원

LG전자 모델들이 '나만의 게임패드' 기능을 통해 만든 게임패드로 게임을 즐기고 있다.ⓒLG전자

별도 파일 다운 없이 OTA 방식 순차 지원

LG전자는 LG 듀얼 스크린 전용 게임 컨트롤러 ‘LG 게임패드’에 고객 취향대로 만들어 쓸 수 있도록 하는 ‘나만의 게임패드’ 기능을 업데이트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게임 조작버튼의 종류와 위치를 사용자가 맞춤형으로 바꿀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핵심이다. 별도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받을 필요 없이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Over the air)’ 방식으로 순차 진행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LG 게임패드가 지원하는 게임의 범위도 확장된다. 기존에는 고객들이 ▲콘솔 ▲아케이드 ▲레이싱 ▲클래식 등 네 가지 게임패드를 선택할 수 있었는데, 이제 다양한 게임 종류에 최적화된 게임패드를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

LG 게임패드는 외부 조이스틱을 통한 조작을 지원하는 모든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다. 고객이 특정 게임을 위해 만든 게임패드는 해당 게임을 실행할 때마다 기본 컨트롤러로 실행된다.

오승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모바일마케팅담당은 “LG 듀얼 스크린의 사용자경험을 지속 업그레이드하며 고객이 일상에서 실제 필요로 하는 기능들을 가치 있게 전달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