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MBC 연예대상' 박나래, 삼수 끝에 대상…눈물바다


입력 2019.12.30 00:59 수정 2019.12.30 09:27        부수정 기자

'유산슬' 유재석 제치고 영광의 트로피

'나 혼자 산다'로 전성기

개그맨 박나래가 2019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MBC

'유산슬' 유재석 제치고 영광의 트로피
'나 혼자 산다'로 전성기


개그맨 박나래가 2019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박나래는 29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공개홀에서 열린 2019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강력한 대상 후보인 '유산슬' 유재석을 제치고 대상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박나래는 3년째 대상 후보로 꼽혀 왔다. 지난해는 대상 수상이 유력하게 점쳐졌지만 '전지적 참견 시점' 이영자에게 밀려 수상이 아쉽게 불발됐다.

박나래는 자신의 이름이 호명되자 펑펑 울면서 무대에 올랐다. '나 혼자 산다' 식구인 성훈, 한혜연도 눈물을 쏟았다.

무대에 오른 박나래는 "솔직히 내 상이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나도 사람이니) 정말 받고 싶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대상 후보에 오른 선배들이 다 제가 받았으면 좋겠다고 격려해줬다. 내가 만약 대상 후보였다면 이렇게 말할 수 있을까 싶었다. 선배님들보다 난 너무 부족하다"고 털어놨다.

키가 148cm라는 박나래는 "내가 높은 곳에 있다고, 또 누군가의 위에 있다고 생각한 적도 없다. 누군가의 바닥에서 위를 우러 보는 게 행복했다"고 감동의 소감을 전했다.

이어 "소속사, '구해줘 홈즈', '나 혼자 산다' 제작진분들께 감사하다. 특히 '나 혼자 산다' 가족들 정말 사랑한다. 이분들 덕에 날 수 있었다"고 고백했다. 그러면서 "올해 엄마가 시상식에 안 오셨다. 딸이 부담스러워할까 봐 안 오신 것 같다"고 말한 뒤 "엄마 나 상 받았어!"라고 외치며 울먹였다.

마지막으로 박나래는 "난 착한 사람이 아니다. 방송에 나오면 내 행동이 영향력을 끼친다고 생각한다. 사람 박나래는 착하지 않지만, 예능인 박나래는 착하려고 부단히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2006년 KBS 21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한 박나래는 10년의 무명생활을 거쳤다. 그러다 2015년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재치 넘치는 입담으로 주목을 받았다.

이듬해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하면서 독보적인 여성 개그맨으로서 두각을 보였다. 지난 3월 전현무, 한혜진이 잠정 하차한 후에는 회장 역할을 맡아 '나 혼자 산다'의 부흥기를 이끌고 있다.

지난 3월부터는 '구해줘! 홈즈' MC까지 맡으며 대표 예능인으로 활약 중이다.

강력한 대상 후보였던 유재석은 '놀면 뭐하니?'를 통해 선보인 '제2의 자아' 신인 트로트 가수 유산슬로 데뷔 29년 만에 신인상을 받았다.

개그맨 박나래가 2019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MBC

다음은 2019 MBC 방송연예대상 수상자 명단.

▲ 대상 : 박나래('나 혼자 산다'·'구해줘 홈즈')
▲ 버라이어티 부문 여자 최우수상 : 송은이('전지적 참견 시점')
▲ 버라이어티 부문 남자 최우수상 : 양세형(('전지적 참견 시점')·'구해줘 홈즈')
▲ 뮤직·토크 부문 여자 최우수상: 김숙('구해줘 홈즈')
▲ 뮤직·토크 부문 남자 최우수상: 노홍철('구해줘 홈즈'·'같이 펀딩')
▲ 라디오부문 최우수상 : 양희은
▲ 버라이어티 부문 여자 우수상: 화사('나 혼자 산다')
▲ 버라이어티 부문 남자 우수상: 성훈('나 혼자 산다') 유병재('전지적 참견 시점')
▲ 뮤직·토크 부문 여자 우수상 : 안영미('라디오스타')
▲ 남자 우수상 : 조세호('언니네쌀롱'·'놀면 머하니?')
▲ 올해의 프로그램상 : '나 혼자 산다'
▲ 라디오 부문 우수상 : 산들·옥상달빛
▲ 베스트 커플상 : 기안84·헨리('나 혼자 산다')
▲ 올해의 예능인상 : 이영자 유재석 김구라 전현무 김성주 박나래
▲ 멀티 테이너상: 유준상('같이 펀딩')·한혜연('나 혼자 산다')
▲ 글로벌 트렌드상:' '복면가왕'
▲ 버라이어티 특별상: 설민석('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 뮤직·토크 부문 특별상 : 박현우·정경천·이건우('놀면 뭐하니?')
▲ 베스트 팀워크상: 이시언·성훈'·기안84·헨리('나 혼자 산다')
▲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장도연
▲ 예능 부문 여자 신인상 : 홍현희('언니네쌀롱'·'전지적 참견시점')
▲ 예능 부문 남자 신인상 : 유산슬(유재석)'·장성규('전지적 참견시점')
▲ 라디오 부문 신인상 : 김이나 장성규
▲ 인기상: 김병현 서장훈 안정환('편애중계')
▲ 공로상 : 유영석 윤상 김현철('복면가왕')
▲ 올해의 작가상 : 정다운('구해줘 홈즈')

부수정 기자 (sjboo7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부수정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