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내게 맞는 서민금융상품 찾아볼까"…서금원, 온라인 플랫폼 오픈


입력 2020.05.12 09:38 수정 2020.05.12 12:03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서민금융상품 279개·자산상품 35개 등 314개 상품정보 제공

코로나19 관련 30여 종류의 지원제도 안내도 함께 병행키로

서민금융진흥원이 모바일과 온라인에서 다양한 서민금융상품을 한 눈에 보고 검색할 수 있는 ‘서민금융 한눈에’ 서비스를 오픈했다. ⓒ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진흥원이 모바일과 온라인에서 다양한 서민금융상품을 한 눈에 보고 검색할 수 있는 ‘서민금융 한눈에’ 서비스를 12일 오픈했다.


서금원은 "'서민금융 한눈에’를 통해 포털사이트·SNS상의 무분별한 대출광고나 부정확한 금융정보에 노출되기 쉬운 서민들에게 정확하고 믿을만한 금융상품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서민금융 한눈에’는 정부와 정책금융 등 다양한 기관에서 제공하는 금융서비스를 용도와 기준에 따라 살펴볼 수 있는 금융상품 검색 서비스다. 현재 총 70개 기관의 314개 상품정보가 △대출상품 한눈에 △자산형성상품 한눈에로 분류돼 구성되어 있다.


우선 ‘대출상품 한눈에’에서는 서민이 주로 필요로 하는 생계·주거자금, 창업․운영자금 등 279개 대출상품의 지원대상, 대출한도, 금리 등의 상품정보를 제공하며, 이용자는 본인에게 적합한 상품을 직접 검색하고, 검색된 목록 중 원하는 상품의 신청방법, 중도상환수수료, 우대금리 등 20여개에 이르는 세부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은행, 공공기관 등이 제공하는 30여 종류의 코로나19 지원제도도 함께 안내하고 있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서민들이라면 관련 내용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서금원은 여러 기관에서 제공하는 코로나19 지원제도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서민들의 어려움 극복을 지원할 예정이다.


‘자산형성상품 한눈에’에서는 지방자치단체, 정책서민금융기관 등에서 제공하는 미소드림적금, 청년희망통장 등 35개 자산형성상품의 지원대상, 상품유형, 적립금액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신청 및 가입방법, 만기 시 혜택 등 상품별 세부정보를 제공해 서민들이 적극적으로 자산형성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계문 서금원장은 “생업에 바쁜 서민들은 서민금융상품을 알아보기 위해 시간을 내기도 어렵고, 서민금융상품을 사칭한 고금리대출로 인해 피해를 입는 경우도 많다”며 “이번에 오픈한 서민금융 종합플랫폼이 자금이 필요한 서민들의 금융접근성과 선택권을 제고하는 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배근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