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네이버웹툰 ‘유미의 세포들’, AR로 만난다


입력 2020.05.12 10:21 수정 2020.05.12 10:21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LGU+, 덱스터스튜디오와 콘텐츠 서비스

LG유플러스가 덱스터스튜디오와 손잡고 네이버웹툰 ‘유미의 세포들’을 증강현실(AR) 콘텐츠로 서비스한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습.ⓒ LG유플러스가 덱스터스튜디오와 손잡고 네이버웹툰 ‘유미의 세포들’을 증강현실(AR) 콘텐츠로 서비스한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습.ⓒ

LG유플러스가 덱스터스튜디오와 손잡고 네이버웹툰 ‘유미의 세포들’을 증강현실(AR) 콘텐츠로 서비스한다.


12일부터 U+AR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제공되는 유미의 세포들 AR은 총 5종의 숏폼 형식으로 ‘출출이세포’, ‘응큼세포’, ‘패션세포’ 등 웹툰의 대표적인 인기 세포 캐릭터들이 일상 공간에 3차원(3D)으로 등장한다.


해당 콘텐츠는 LG유플러스 5세대 이동통신(5G) 이용 고객이라면 누구나 ‘U+AR’ 앱을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덱스터스튜디오는 유미의 세포들을 여러 유저가 동시에 접속, 직접 세포가 돼 ‘유미의 이야기’를 함께 만들어 나가는 소셜 가상현실(VR) 툰(TOON)으로 제작 중이며 연내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AR 콘텐츠를 통해 먼저 공개된 세포 3D 캐릭터들은 향후 VR 콘텐츠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