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페북·인스타 온라인 장터 열린다…‘페이스북 샵스’ 출시


입력 2020.06.22 15:53 수정 2020.06.22 15:53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무료 온라인 상점 개설 서비스

페이스북이 무료 온라인 상점 개설 서비스 ‘페이스북 샵스’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은 서비스 예시 화면.ⓒ페이스북 페이스북이 무료 온라인 상점 개설 서비스 ‘페이스북 샵스’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은 서비스 예시 화면.ⓒ페이스북

페이스북은 무료 온라인 상점 개설 서비스 ‘페이스북 샵스’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무료로 각자의 디지털 상점인 샵을 개설하고 홍보·판매를 할 수 있게 해준다.


각 제품을 세부적으로 분류해 판촉 효과를 높이는 ‘컬렉션 만들기’ 기능과 브랜드 색상과 이미지를 기반으로 한 ‘인터페이스 디자인’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원하는 브랜드의 페이스북 페이지나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접속한 다음 ‘샵 보기’를 클릭하면 판매자가 등록한 제품을 볼 수 있다.


페이스북 샵스는 지난달 미국·유럽 일부 국가에서 선보였고, 이번에 한국을 포함한 총 8개 아시아·태평양지역 국가로 확대 출시됐다. 국내 서비스 파트너로는 카페24가 참여한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카페24와 페이스북 간 협력이 전자상거래 사업자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보다 확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기현 페이스북코리아 대표는 “이번 출시가 궁극적으로 국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들의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이용자에게도 즐거운 쇼핑경험을 제공하는데 핵심적으로 기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