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그린리모델링 설계 건축사’ 공개모집


입력 2020.07.19 11:00 수정 2020.07.17 18:21        이정윤 기자 (think_uni@dailian.co.kr)

ⓒ국토부 ⓒ국토부

국토교통부는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의 건축설계를 맡게 될 건축사 공개 모집에 나섰다.


그린리모델링은 노후 된 건축물을 대상으로 에너지 성능향상 및 효율 개선 등을 위해 리모델링(녹색건축법 제27조)하는 것이다.


이번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은 2020년 3차 추경을 통해 전국 약 1000여동의 노후 국공립 어린이집, 보건소 및 의료시설을 대상으로 한다.


이에 국토부는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설계를 담당할 건축사를 선정해 원활한 사업추진을 도모할 계획이다.


신청 방법은 정해진 양식의 신청서와 증빙서류를 LH 그린리모델링센터 누리집에 등록하면 된다.


이번 사업의 설계용역참여는 LH 건축설계 공모 연간당선건수 한도 횟수에 포함하지 않으며, 우수한 성과를 거둔 건축사에게는 정부시상, 작품 홍보기회 등 다양한 지원과 특전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상문 국토부 건축정책관은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은 3차 추경으로 추진하는 만큼 우수한 품질확보와 함께 신속한 사업추진이 반드시 요구되는 상황이다”며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이번 공개모집에 실력 있는 건축사들의 적극적 참여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이정윤 기자 (think_un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정윤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