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집값 '11%' 올랐다는 김현미…통합당 "어느 나라 살고 있나?"


입력 2020.07.24 04:00 수정 2020.07.24 05:09        최현욱 기자 (hnk0720@naver.com)

김현미, 대정부질문서 "집값 11% 오른 것으로 알고 있다"

현장서 항의 목소리 나오기도…"장난하지 말라"

통합당 "경실련은 집값 52% 상승, 재산세 27배 폭증 밝혀

입맛에 맞는 통계 취사선택 들은 국민들 억장 무너졌을 것"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23일 오후 열린 국회 본회의 경제에 관한 대정부 질문에서 의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23일 오후 열린 국회 본회의 경제에 관한 대정부 질문에서 의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미래통합당은 23일 국회 대정부질문서 "국내 집값이 11% 올랐다"고 언급한 김현미 국토부장관을 향해 "어느 나라에 살고 있나"고 일침을 가했다.


김은혜 통합당 대변인은 이날 김 장관의 발언 직후 논평을 통해 "문재인 정부 지난 3년간 경실련이 밝힌 집값 52% 상승, 재산세만 해도 8429억원으로 27배 폭증시킨 사실을 굳이 나열하지 않더라도 국민들의 인식과 한참 동떨어졌다"며 이 같이 말했다.


앞서 김 장관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경제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질의에 나선 서병수 통합당 의원이 "집값이 어느 정도 올랐다고 보고 있는가"라고 묻자 "감정원 통계로 11%가 올랐다고 알고 있다"고 답해 논란을 빚었다. 현장을 지켜보던 통합당 의원들이 "장난하지 말라", "말이 안 되는 소리"라며 목소리를 내기도 했다.


김 대변인은 "입맛에 맞는 통계 취사선택을 들은 국민들은 억장이 무너졌을 것"이라며 "그럼 기껏 11% 올라서 장관이 문재인 대통령에 긴급 호출을 당했단 말인가, 22번이나 부동산 정책을 내놓은 사달은 어떻게 설명할 건가"라고 지적했다.


이어 김 대변인은 "이 정부는 솔직하지 않다. 대국민 보고 자리에서 이해가 안 되는 통계를 설득시키려면 얼렁뚱땅 넘어가지 말고 명확한 근거와 기준부터 밝혔어야 하는 것"이라며 "이번 주 들어 서민들이 재산세 고지서에 비명을 지르고 1주택자 실수요자들에게 종부세 폭탄을 때리고도 김 장관은 집 가진 분들을 투기꾼 취급할 뿐 진정한 사과가 없다"고 꼬집었다.


김 대변인은 "문재인 정부 부동산을 설계한 김수현 청와대 전 정책실장은 자기 집 안 가져도 된다는 책을 쓰고도 본인은 과천 아파트로 10억 넘는 차익을 얻고 있다고 한다. 내 집은 사도 국민들 집은 사면 안 되는 정부"라며 "논리가 궁색해지는 이쯤이면 이 정부는 애꿎은 희생양을 찾는다. 마침 김조원 청와대 민정수석은 집을 팔면 유임하고 2주택자로 남으면 교체하려는 모양새"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김 대변인은 "21세기형 매관매직도 아니고 모순을 남발하는 부조리극을 봐야 하는 국민들은 무슨 죄인가"라며 "오늘 자리에 연연하지 않겠다던 장관의 솔선수범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최현욱 기자 (iiiai072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최현욱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