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물난리 속 파안대소…황운하 꼬리내리고 민주당도 "송구"


입력 2020.07.31 17:55 수정 2020.07.31 18:01        이유림 기자 (lovesome@dailian.co.kr)

황운하 더불어민주당 당선인과 최강욱 열린민주당 당선인이 대화를 나누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황운하 더불어민주당 당선인과 최강욱 열린민주당 당선인이 대화를 나누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황운하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비롯한 논란의 당사자들이 자신의 지역구인 대전의 수해 소식이 보도되는 가운데 웃고 있는 사진이 공개돼 논란이 커지자 뒤늦게 사과하는 등 '꼬리'를 내리는 모양새다.


31일 정치권에 따르면, 열린민주당 최강욱 대표는 전날 민주당 황운하·박주민·이재정·김용민·김승원·김남국 의원 등과 함께 찍은 사진을 SNS에 올렸다. 사진 속 TV에서는 대전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 소식이 전해지고 있었다. 의원들은 모두 크게 웃고 있었고, 한 의원은 '엄지척' 제스처를 취해 여론의 비판이 쏟아졌다.


이와 관련해 황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전후 사정이 어찌 됐든 오해를 불러올 수 있었다는 점에서 사려 깊지 못했다"며 "먼저 수해 피해자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마음의 상처가 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에 몹시 죄송한 마음"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불필요한 논란에 마음 아파하는 지지자분들에게도 송구스러운 마음"이라며 "더 진중해지고 더 겸손해지겠다. 한층 더 성숙해지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그는 대전의 수해 문제와 관련해선 "다시는 자연재해로부터 시민들이 피해를 보지 않도록 보다 강화된 대책을 세워야 할 때"라고 주문했다.


황 의원은 처음 보도가 나왔을 때만 해도 "악마의 편집", "일상이라 의연하다"며 언론에 화살을 돌렸는데, 여론이 크게 악화하자 결국 꼬리를 내린 것으로 보인다.


민주당도 사과의 뜻을 밝혔다. 허윤정 대변인은 이날 기자들과 만나 "어떤 맥락에서 그런 사진이 게재되었고 찍혔는지 개인적으로나 당이 정확히 알고 있지 못하다"면서도 "비 피해로 고통받는 문제에 대해 상처받으신 분들이 계실 수 있다. 송구스럽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사진들을 페이스북에 올렸던 열린민주당 최강욱 의원은 '사망자 발생 소식' 자막이 포함된 사진 1장만 삭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유림 기자 (lovesom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1
0
관련기사
이유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