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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알뜰폰 편의점 ‘셀프개통’ 1년 만에 2배 증가”


입력 2020.09.24 09:00 수정 2020.09.24 08:51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코로나19 영향…5분 이내 가입 가능

편의점 유심시장 55% 점유율로 ‘1위’

LG유플러스 모델들이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U+알뜰폰 유심 상품을 가리키고 있는 모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모델들이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U+알뜰폰 유심 상품을 가리키고 있는 모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셀프개통을 통해 ‘U+알뜰폰’에 가입한 고객이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셀프개통은 편의점과 온라인쇼핑몰 등에서 알뜰폰 유심을 구입한 뒤 고객이 스스로 5분 이내에 요금제에 가입할 수 있는 비대면 간편 서비스다. 상담사나 자동응답시스템(ARS)을 통해 개통을 신청하는 과정을 없애고 편의성을 높였다.


U+알뜰폰 사업자 중에서는 미디어로그가 가장 먼저 셀프개통을 선보였다. 지난해 미디어로그 셀프개통은 3만5000여건이었다. 올해 1~8월 개통 건수는 7만1000여건으로 이미 지난해 수치의 2배 이상을 기록했다.


올해 미디어로그에서 셀프개통을 이용한 고객 수는 전체의 48%로 집계됐다. U+알뜰폰을 판매하는 KB국민은행 리브모바일(Liiv M)은 가입고객의 80% 이상이 셀프개통을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8월부터 셀프개통을 시작한 LG헬로비전도 개통고객의 30%가 셀프개통을 이용했다.


이처럼 셀프개통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편의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U+알뜰폰을 가입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라고 LG유플러스는 분석했다.


현재 국내 주요 5대 편의점인 ▲GS25(미디어로그·에넥스텔레콤·유니컴즈) ▲CU(LG헬로비전) ▲세븐일레븐(에넥스텔레콤) ▲이마트24(에스원·인스코비·LG헬로비전) ▲미니스톱(인스코비) 등에서 U+알뜰폰 유심을 판매하고 있다.


이처럼 접근성을 높여 전국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전체 알뜰폰 유심 중 U+알뜰폰이 55%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셀프개통은 연내 에넥스텔레콤·ACN코리아·스마텔·에스원·큰사람 등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강진욱 LG유플러스 알뜰폰(MVNO)담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 비대면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더 쉽고 빠르게 U+알뜰폰에 가입하는 셀프개통이 늘어나고 있다”며 “더 많은 고객들이 U+알뜰폰을 이용하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 만들고 가입 채널을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편의점에서 알뜰폰 유심을 구입한 고객에게 최대 2만원의 편의점 상품권을 선물하는 ‘상상초월 추석상품권 프로모션’을 내달 10일까지 진행한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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