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추미애, 망가져도 너무 망가져"…국민의힘, '라임·옵티머스 사태' 특검 압박


입력 2020.10.19 10:16 수정 2020.10.19 10:16        최현욱 기자 (hnk0720@naver.com)

김종인 "수사에 대한 객관성 국민이 믿겠나…정부여당, 특검 받아라"

주호영 "'추미애 검찰'에 맡길 수 없어…특검하고 여야 정쟁 중단하자"

성일종 "정치공작의 원조 민주당, 국민들 생생히 기억…특검 합의하라"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김종인 비대위원장과 주호영 원내대표가 회의실에 들어서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김종인 비대위원장과 주호영 원내대표가 회의실에 들어서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국민의힘은 19일 공공기관과 현 정권 실세들이 대거 연루됐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1조원 대 라임·옵티머스자산운용 펀드사기 사건에 대해 추미애 법무장관의 공정성에 의구심을 제기하며 특별검사 도입을 통한 수사의 필요성을 강력히 촉구했다.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라임·옵티머스 사태와 관련해 시중에 적지 않은 사회 혼선이 빚어지고 있다"며 "라임 사태의 피의자인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옥중에서 쓴 편지를 가지고 추미애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 사이에 상상할 수 없는 논쟁이 벌어지고 있는데, 과거에 어떠한 정부에서도 경험하지 못했던 특이한 현상"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김 위원장은 "검찰과 법무부가 이 같은 모습을 보이는데 수사에 대한 객관성을 국민이 믿을 수 있겠나"라며 "이 사태를 가장 객관적이고 말끔하게 처리하기 위해 특검을 실시하자고 공식적으로 제의한다. 정부여당도 이 사건에 대한 객관적인 수사에 협조할 자세라면 우리 당이 제안하는 특검을 반드시 받아들이리라 생각하고 요청드리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호영 원내대표 또한 "이 정권의 중요 인사와 관련된 검찰수사에서 추미애 장관의 맹활약이 참으로 대단하다"며 "권언유착 사건에서도 그랬고 울산시장 선거개입 사건 수사에서도 그랬고, 추 장관이 개입하기 시작하면 사건의 본질이 흐려지고 엉뚱한 쟁점으로 흘러가 더이상 수사가 진행되지 않는 일들이 반복되고 있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주 원내대표는 "더이상 '추미애 검찰'에 이 사건의 수사를 맡겨둘 수 없다"며 "잘 알다시피 라임·옵티머스 사태를 수사하는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과 박순철 서울남부지검장은 '친추미애', '친정권' 인사라는 게 잘 알려져 있다. 이 사람들의 수사가 지지부진하고 문제가 생기자 그 책임을 묻기는 커녕 엉뚱하게 윤석열 총장에게 책임을 돌리고, 한시간만에 반박당하는 수모를 겪고도 태연자약하고 있는 게 추장관"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주 원내대표는 "이 사건의 수사로 국력을 낭비할 수 없으며, 선택은 오로지 특검밖에 없다"며 "특검에 맡겨 철저하게 수사하도록 하고 여야는 이 문제를 둘러싼 정쟁을 즉시 중단해야 한다. 국민의힘은 빠른 시간 안에 이 사건의 특검 관철을 위한 특검 법안을 제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추미애 장관을 향해 주 원내대표는 "망가져도 너무 심하게 망가지고 있다"며 "우리나라 검찰사에 추 장관이 어떻게 기록될지 잠시라도 멈춰서 돌아보기 바란다. 권력이 다하면 원한에 따른 보복이 반드시 있다는 명심보감의 이야기를 부디 잊지 말 것"이라고 조언했다.


성일종 비상대책위원도 "사기꾼 김봉현의 편지에 '야당에도 로비했다'는 말이 나오자 여당이 반색하며 공세에 나섰다"며 "신동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검찰과 야당의 커넥션에 의한 정치공작으로 의심된다'고 했는데 참 좋은 말씀이다. 그것이 바로 즉시 특검을 도입해야 하는 이유이며 국민의힘 일동은 당당히 임할 것"이라고 강변했다.


성 위원은 "정치공작의 원조는 민주당이다. 전과 7범의 김대업을 이용한 이회창 병풍 의혹 사건, 전과 5범 지 모씨의 권언유착을 이용한 한동훈 검사장 찍어내기 등 국민들은 생생히 기억하고 있다"며 "민주당은 지금 즉시 특검 도입에 합의해 주시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최현욱 기자 (iiiai072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최현욱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